[신간]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전태훤 선임기자 2023. 9. 6. 1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순 게임을 넘어 e스포츠와 문화의 영역까지 꿰찬 전설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가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 스토리를 담은 신간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가 출간됐다.

이 책은 롤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의 인사이드 이야기를 담은 최초의 책이다.

3부에선 문화로 성장한 롤의 위상을 짚어보고, 마지막 장에서는 라이엇 게임즈처럼 일하기란 주제로 독자와 소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 /골든래빗

단순 게임을 넘어 e스포츠와 문화의 영역까지 꿰찬 전설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가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 스토리를 담은 신간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가 출간됐다.

이 책은 롤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의 인사이드 이야기를 담은 최초의 책이다. 1부에선 게임을 만든 라이엇 게임즈는 어떤 회사인가를 다루고, 2부에선 롤이 한국에서 성공한 비결을 찾아본다. 3부에선 문화로 성장한 롤의 위상을 짚어보고, 마지막 장에서는 라이엇 게임즈처럼 일하기란 주제로 독자와 소통한다. 한국 지사는 물론이고 라이엇 게임즈 본사 이야기와 문화, 전략을 소개한다.

저자인 오진호 비트크래프트벤처스 파트너는 롤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한국 및 아시아 대표와 본사 사업총괄 대표를 지냈으며, 이에 앞서 ‘스타크래프트’로 유명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한국 대표와 동남아 대표를 역임했다.

세계 1위의 게임 회사가 어떻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었는지 속속들이 파헤쳐 볼 수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흥미롭다.

오진호 지음ㅣ골든래빗ㅣ288쪽ㅣ2만원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