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삼성전자 앱으로 LG가 '작동'...韓기업 기술 전쟁
YTN 2023. 9. 6. 10:52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 전시장입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세탁과 건조를 제품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선보였습니다.
일체형 제품은 기존에도 있었지만, 열 건조 방식이라 옷감 손상이 심하거나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이번 제품은 두 회사 모두 제습 방식 건조 기능을 적용해 옷감 손상이 덜 하고 건조 시간이 줄었습니다.
주거 쪽으로도 경쟁 분야가 넓어졌습니다.
LG전자는 태양광 패널 지붕과 에너지 저장장치를 결합한 주택을 공개했고, 삼성전자는 가정용 배터리로 집에서 직접 에너지를 만드는 기술을 내놨습니다.
한국 가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두 회사가 협력하는 방안도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두 회사 가전제품을 연동하는 플랫폼을 개발해 올해 안에 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앱으로 LG전자 가전을 작동하거나, LG전자 앱으로 삼성전자 가전을 설정하는 일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지난 1일부터 닷새 동안 열린 박람회에는 세계 50여 개 나라 2천여 개 기업이 참가했고, 18만 명 이상이 방문했습니다.
YTN 최기성입니다.
영상편집 : 전자인
화면제공 : 삼성전자·LG전자
자막뉴스 : 이선
#YTN자막뉴스 #삼성전자 #LG전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만배 허위 인터뷰 의혹...국민의힘이 의심하는 '배후'는? [Y녹취록]
- 초등학생보다 못한 국회 본회의?...결국 폭발한 국회의장 [Y녹취록]
- 추락하는 위안화 가치...원화도 덩달아 '날벼락' [Y녹취록]
- "10년을 했는데..." 군산 사망 교사 '생전 메시지' 보니 [Y녹취록]
- 사막에 이례적 폭우 쏟아지자 '고대 생명체' 부화했다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트럼프의 관심 밖 '북한 핵무기'...김정은, 이유 있는 눈치보기?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