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고든 램지의 선택’ 통할까…한우세트 직접 구성했다는데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hjk@mkinternet.com) 2023. 9. 6. 10: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 세계적 셰프들 직접 참여
사전 예약 판매 전년比 50% 늘어
고든램지 셰프 사진.[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시작될 추석선물세트 본 판매에서 각 분야 한우 전문가들이 참여한 ‘프리미엄 한우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먼저 ‘세계적 셰프’가 인증한 구이용 한우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외식 문화가 보편화 되면서 채끝, 안심 등 레스토랑 등에서 맛본 스테이크 부위를 찾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올해 설에 첫 선을 보인 영국의 스타 셰프 ‘고든램지’의 한우 선물세트는 ‘고든램지 버거’ 매장에서 사용하는 부위들만으로 구성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추석에는 등심, 안심, 채끝, 갈비살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부위를 다시 한번 엄선해 ‘고든램지 한우’세트를 선보인다.

1++등급의 등심, 안심, 채끝, 갈비살로 구성된 ‘고든램지 1966 럭셔리 한우 GIFT’, 1++등급의 등심, 업진살, 양지, 홍두깨로 구성한 ‘고든램지 1++프리미엄 한우 GIFT’ 2종 세트를 판매한다.

고든램지 1966 럭셔리 한우 GIFT.[사진제공=롯데백화점]
또한 세계적인 요리학교 르 코르동 블루 출신의 ‘양지훈’ 셰프와 손잡고 함께 기획한 ‘한우 스테이크 GIFT’ 도 선보인다. ‘Chef’s 한우 안심 샤토브리앙 GIFT’, ‘Chef’s 한우 혼합 GIFT’ 등이 있다. 양지훈 셰프가 직접 스테이크를 맛있게 조리하는 법에 대한 영상을 제작해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제안한다.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찾은 숨은 진미도 선물 세트에 담았다. 이 가운데 ‘엠디스컷 투쁠 명품 GIFT’, ‘엠디스컷 투쁠 로스GIFT’, ‘엠디스컷 투쁠 수육 GIFT’ 등은 점포별 50세트로 한정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이 밖에도 육질 판별 및 숙성 등 과학 기술을 다양하게 한우에 접목시킨 설로인의 한우 GIFT와 롯데호텔과 협업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우 GIFT 등도 본 판매에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셰프에서부터 백화점 바이어까지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이번 한우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