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정치권 출신 임명배 신임 감사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신임 감사에 임명배 씨가 선임됐다고 6일 밝혔다.
임 신임 감사의 임기는 2025년 9월 5일까지 2년 이다.
기보 감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해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기획재정부장관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신임 감사에 임명배 씨가 선임됐다고 6일 밝혔다. 임 신임 감사의 임기는 2025년 9월 5일까지 2년 이다.
임 감사는 1966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뒤 경희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동국대에서 정책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그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15년간 근무하고 대통령비서실 행정관(2008년∼2009년)을 거쳐, 2010년부터 국립공원공단,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상임감사를 역임했다.
2016년에는 새누리당 제20대 국회의원 비례대표 후보로 나왔다. 2018년부터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국민의힘 경기도 화성시을 당협위원장을 지내면서 2020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경력이 있다.
기보 감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해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기획재정부장관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한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타이어로 드론 방어?…러 전략폭격기 타이어로 덮은 모습 위성 포착
- 침대에 묶여 나온 오피스텔 난동男, 민주당 국회의원 보좌진이었다
- 톱女배우 “피부색 하얗게 되는 질환 앓고 있어…언제까지 버틸지”
- [단독]TBS ‘살 길’ 찾는다…김어준에 ‘1억 원+ α’ 손배소 제기
- 국내 최대 집창촌 ‘파주 용주골’ 강제 철거 ‘임박’…곳곳 반대 현수막
- 낸시랭 “사기 결혼으로 빚 10억원…6년 간 이자 낸 것도 기적”
- “서울광장 지하에는 뭐가 있을까”… 40년만에 ‘숨어있던 공간’ 공개
- 의원 1명 ‘몽니’에 주한미군 등 한국 안보에도 구멍…美軍 장성 301명 인사 막혀
- 통일 장관 “주권자인 국민, 권력 행사하면 무정부 상태”…野 “전체주의적 사고, 극우”
- ‘군필’은 왕위의 필수 조건… 소총 들고 진흙탕 뒹구는 공주들[Global Wind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