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채권 투자 입문’ 이벤트···최대 50만 원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투자증권(003530)이 채권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 맞춰 '채권 투자 입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화투자증권은 6일 자사 비대면 계좌(스마트자산관리팀 소속) 또는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이 타사에 보유 중인 채권을 입고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고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 지원금
한화투자증권(003530)이 채권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 맞춰 ‘채권 투자 입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화투자증권은 6일 자사 비대면 계좌(스마트자산관리팀 소속) 또는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이 타사에 보유 중인 채권을 입고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31일까지다. 양도성예금증서(CD), 기업어음(CP), 전자단기사채, 외화채권 등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난해부터 지속된 금리 인상으로 이자율이 높은 채권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해왔다. 최근 금리 정점론이 대두되며 금리 인하시 채권 매매를 통한 차익을 노리는 수요까지 더해져 개인들의 채권 매수세가 크게 늘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개인은 올 들어 전날까지 장외 채권시장에서 25조 9758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지난해 전체 개인 채권 순매수액(20조 6113억 원)을 5조 원 이상 뛰어넘은 수치다.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SmartM)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스마트자산관리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장형철 한화투자증권 신성장솔루션실 상무는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채권을 보유 중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여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남균 기자 sout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서 그토록 하고 싶었던 말… 4년 만에 최초 공개
- 출시 첫날 182억어치(542만 잔) 팔린 '기적의 음료' 정체는?
- '난 아빠 딸이잖아' 친딸 애원했지만 성폭행 시도해 죽음 내몬 父의 기막힌 변명
- 고교 여교사, 남학생에 5분간 맞고 실신 '충격'
- “브래지어 한 거야?” 가슴 콕콕 찌르던 선생님, 잘 지내세요?
- 후쿠시마 바다서 서핑하고 회먹방…'펀쿨섹좌' 이 남자 누구?
- “'기생충' 관광객 오지마”…미국, 유럽 관광도시들 '크루즈 보이콧'
- '우산 천사' 알고 보니 선행 더 있었다…노인이 밝힌 후문
- 평균 연봉 1억 넘는데…'신의 직장' 떠나는 2030, 왜?
- '남편이 바람피워 이혼할 건데 의붓딸은 저와 살고 싶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