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모비두, 70억 규모 투자금 유치

이수정 기자 2023. 9. 6.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비두, 인핸스 등의 스타트업이 각각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기업 '모비두'는 70억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모비두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 및 서비스의 역량을 확대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인공지능(AI) 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인핸스도 7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비두, 시리즈B 브릿지 유치…누적투자금 170억원
'AI 커머스 솔루션' 인핸스, 7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서울=뉴시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Sauce) (사진=모비두 제공) 2023.09.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모비두, 인핸스 등의 스타트업이 각각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기업 '모비두'는 70억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키움인베스트먼트, 브이플랫폼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SBI인베스트먼트와 하나증권이 후속 투자했다. 누적 투자금은 170억원에 달한다.

지난 2013년 설립된 모비두는 2019년 라이브커머스 사업으로 피봇한 후 60여곳의 고객사를 보유했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Sauce)를 통해 브랜드와 유통사를 위한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비두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 및 서비스의 역량을 확대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특히 '쇼퍼블(Shoppable) 360'이라는 프로젝트 명칭 아래,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라이브', 실시간 라이브 특화 마케팅 '소스애드' 등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자사몰 고객 유입 및 전환 극대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인핸스도 7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초기 투자사였던 현대기술투자, L&S벤처캐피탈, KDB캐피탈 전원이 팔로온 투자에 참여했고 타임폴리오, AOA캐피탈파트너스 등도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인핸스는 지난 2021년 세워진 AI 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이전에는 바이럴픽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해왔으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인핸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인핸스는 전세계의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유지하고 시계열로 관리하는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AI가 단순 모니터링을 넘어 기회를 분석하고 커머스를 직접 운영하는 행동형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통해 미국과 국내에 빅데이터 및 자동화 관련해서 11건의 특허를 등록하고 13건을 출원했으며, 현재 월 구독형으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핸스는 현재 B2B 형태로 브랜드 엑셀러레이션 SaaS 솔루션을 제공해 다수의 브랜드들의 국내 커머스 진출은 물론 아마존, 쇼피 등 미국, 동남아, 유럽 커머스 진출도 돕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