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소상공인 지원 통합 사이트’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035720)가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사이트 '카카오 소신상인 프로젝트 사이트'를 론칭했다.
카카오 박윤석 소상공인지원 실장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카카오의 지원 혜택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상인과 고객 간의 소통을 강화하며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단골시장 응원 이벤트’ 진행
카카오(035720)가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사이트 ‘카카오 소신상인 프로젝트 사이트’를 론칭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제공된 지원금을 사업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 가이드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사업의 성장을 위한 로드맵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운영하는 다양한 중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및 혜택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다.
카카오는 또한 카카오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하여 성과를 거둔 중소 파트너사들의 사례와 노하우를 소개하는 ‘소신상인 성장스토리’ 영상도 이 사이트에서 제공한다.
중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널 사용 가이드’ 튜토리얼 영상도 9월 25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참여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카카오같이가치라는 사회공헌 플랫폼에서 ‘우리동네 단골시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시장 채널을 추가하거나 시장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금을 준다.
카카오 박윤석 소상공인지원 실장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카카오의 지원 혜택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상인과 고객 간의 소통을 강화하며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소신상인 프로젝트’는 모든 상인들이 스스로 믿음을 가지고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카오의 상생 활동 중 일환이다.
전국 100개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진행하고, 약 1000명의 전통시장 상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경험을 쌓을 것으로 예상되며, 4만 9천명의 소상공인들에게 약 151억 원 규모의 톡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령 제 남편이 엉덩이를 만졌대도”…젠더 전쟁의 발발[그해 오늘]
- 화물차 사이 끼여 찌그러진 車...‘멀쩡히’ 걸어 나온 운전자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나…화엄사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마감
- “남편 나와!” 36분간 초인종 누른 女, 항소심도 선고유예
- 연인까지 시켜…3억원대 보조금 받아낸 30대, 징역 1년6월
- "MZ세대 10명 9명, 상사 직접 고르길 원해"
- 알바라더니 성폭행...10대 여성 끝내 극단적 선택
- '트럼프 지지' 美의회 난입 주동자의 최후…징역 22년형
- 민주당 3선의원 보좌진…술 취해 경찰·소방관 폭행
- [단독]11월 결혼 고규필 "♥에이민과 지금처럼 재미있게 살게요"(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