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토큰증권 워킹그룹'에 K-콘텐츠·블록체인 기술 회사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토큰증권 실무협의체인 '토큰증권 워킹그룹'에 다양한 K-콘텐츠, 럭셔리 수집품,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이 추가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류지해 미래에셋증권 디지털자산TF 이사는 "K-콘텐츠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초자산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회사들과 함께 기술 협업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토큰증권 실무협의체인 '토큰증권 워킹그룹'에 다양한 K-콘텐츠, 럭셔리 수집품,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이 추가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워킹그룹에 신규로 참여하는 K-콘텐츠 회사는 제작사 '게니우스', 투자사 '쏠레어파트너스'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들과 함께 K-콘텐츠 투자 프로젝트 기반 토큰증권 상품화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게니우스'는 천만 영화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이 설립한 K-콘텐츠 제작사다. 국내 유명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드라마 제작을 준비 중이다. '쏠레어파트너스'는 CJ엔터테인먼트(현 CJ ENM) 영화사업본부장과 싸이더스FNH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문화콘텐츠 전문가 최평호 대표가 2017년 설립한 벤처캐피탈이다. 영화 '기생충', '극한직업', '범죄도시' 등에 메인 투자자로 참여한 바 있다.
럭셔리 수집품 조각투자 플랫폼 '트레져러'도 워킹그룹에 참여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트레져러와 함께 투자 가치가 높은 럭셔리 수집품의 상품화 논의를 시작으로 토큰증권 활용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글로벌 토큰증권 산업은 현재 블록체인 네트워크 단위의(이하 메인넷) 경쟁도 치열한 만큼, 워킹그룹에 다양한 기술 회사들을 초대해 기술 협업을 진행 중이다. 워킹그룹에 신규 합류한 기술회사는 '코인플러그'와 '지크립토'다.
코인플러그는 분산신원증명(DID), 메인넷, 월렛, 디앱, 대체불가토큰, 탈중앙화거래소, 스테이블코인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웹 3 기술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금융권에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를 제공해 상용화한 경험이 있다.
지크립토는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 분야에서 기술력을 갖춘 회사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토큰증권 거래에 있어서 높은 수준의 프라이버시와 빠른 거래 속도를 지원하는 데 있어서 영지식증명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류지해 미래에셋증권 디지털자산TF 이사는 “K-콘텐츠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초자산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회사들과 함께 기술 협업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맞춤상담·내일배송' 고객경험 높인다
- 중국 스마트폰 앱 서비스…현지법인과 협력 의무화
- [IAA모빌리티]고성능 전기차부터 콘셉트카까지 베일벗다
- [데이터뉴스]대구시 물품선정 계약심사제도 도입후 지역 물품 구매 비율 크게 향상
- 디지털 아티스트 호라, NFT 마켓 플레이스 탐탐 대회 대상…“고대와 현대를 잇다”
- 스타벅스, 비회원 서비스 종료…리워드 시스템 효율화
- 새로운 에어팟, USB-C 타입 충전단자 탑재하고 새 기능 추가
- 尹, 아세안에 디지털·IT 기반 미래협력사업 제안
- “크루즈 안돼!”…세계 유명 관광지 보이콧 왜?
- 2층 창밖으로 물 '넘실'…스페인 기록적 폭우에 4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