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서 MR·AR 콘텐츠 경험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MR(혼합현실)·AR(증강현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열리며 메타는 AR과 MR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MR(혼합현실)·AR(증강현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다빈치모텔은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열리며 메타는 AR과 MR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16일과 17일 양일간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광장에서는 1960년대 캘리포니아 사막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특별한 메타버스 체험이 가능하다. 메타의 VR·MR 헤드셋 '퀘스트 프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혼합현실 콘텐츠로 헤드셋을 착용하면 현실의 공간이 다빈치모텔로 단숨에 변하며 가상의 세계에서 올해 행사 참여 아티스트들과 몰입감 있게 교감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체험은 다빈치모텔 예약권 소지자에 한해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다빈치모텔의 경험을 무한히 확장해주는 다양한 AR 필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카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공개된 'Meet DaVinci MOTEL' 필터를 사용하면,내가 있는 곳 어디서든 미니어처 다빈치모텔을 눈 앞에 등장시킬 수 있다. 현대카드 계정을 태그해 해당 AR 필터 사용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10일까지 업로드하면 추첨을 거쳐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행사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AR 필터 2종도 공개할 예정이다. 1960년대 다빈치모텔의 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필터와 다빈치모텔의 주인공이 돼 색다른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셀카 필터다. 행사 기간 동안 필터를 사용하고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거쳐 메타 퀘스트 기기를 증정한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여전히 압도적 1위…美공화 여론조사, 2위는 디샌티스
- "자리 왜 안 바꿔줘" 여교사 5분간 때린 남고생…학생은 `퇴학`
- "억" 수영 도중 심장 멎은 50대男…시민들 응급 처치로 살렸다
- 가을 맞아? 어젯밤 `열대야`…밤잠 설친 이유 있었다
- "성관계는 좋은 것, 많이 해봐야"…50대 교사, 교실서 쏟아낸 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