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Love Lee’ 국내 음원차트 올킬

이유민 기자 2023. 9. 6. 09: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AKMU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악뮤(AKMU)가 네 번째 싱글 ‘Love Lee’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AKMU의 네 번째 싱글 타이틀곡 ‘Love Lee’는 이날 멜론 TOP100 1위(오전 9시 기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지니, 네이버 바이브, 벅스, FLO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실시간 차트에서도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발매된 지 2주가 훌쩍 지났음에도 뜨거운 사랑을 받는 만큼 ‘대중픽’에 성공해 인기 롱런에 돌입했다는 관측이다.

여기에 수록곡 ‘후라이의 꿈’도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멜론 TOP100 5위를 비롯해 주요 음원 차트 10위권에 안착했다.

한편, AKMU는 지난 8월 21일 발표한 네 번째 싱글 ‘Love Lee’를 통해 고유의 감성과 재기발랄한 음악 색채로 호평을 받고 있다. 타이틀곡 ‘Love Lee’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드럼에 감각적인 보컬이 더해진 곡으로,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를 AKMU 특유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풀어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