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사기자협회, 오늘 제54회 정기세미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사기자협회는 6일 서울 후암동 게이트웨이타워에서 제 54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선 강상구 전 KBS법무실장(한국저작권위원회 전문강사)이 'AI시대에 새로운 저작권 문제와 조사기자의 대응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유기정 한국조사기자협회장(사진)은 "신문·방송·통신 저작권 실무를 담당하는 한국조사기자협회 회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문의 기록학적 가치 측면에서 관리와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사기자협회는 6일 서울 후암동 게이트웨이타워에서 제 54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선 강상구 전 KBS법무실장(한국저작권위원회 전문강사)이 ‘AI시대에 새로운 저작권 문제와 조사기자의 대응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이재근 매일신문 조사부 기자가 ‘신문 기록물 관리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아카이브 관리 현황과 저작권 실무 정보를 공유하는 회원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유기정 한국조사기자협회장(사진)은 “신문·방송·통신 저작권 실무를 담당하는 한국조사기자협회 회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문의 기록학적 가치 측면에서 관리와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이 진작 샀어야 할 회사"…고민하는 사이 몸값 60조로 '폭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韓조선, 8월 선박수주도 中에 크게 뒤져…선가는 고공행진
- 단팥빵으로 美 사로잡더니…조지아주에 공장 짓는 'K베이커리'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특징주] 슈어소프트테크, 대주주 현대차의 지분 매각에 급락
- 습관 하나 바꿨을 뿐인데…"수술 없이 얼굴 브이라인 됐어요"
- 미스코리아 출신 특전사 장교…이번엔 아시안게임 '金' 도전
- '매출 0원→월 6600만원' 카페 되는 법 알려드립니다…이러니 '손대면 핫플' [종합]
- 오펜하이머 후손들 만난 '과몰입인생사'…"인류, 단결해야 멸망 면해"
- '범죄도시3' 초롱이 고규필, 연하 가수 에이민과 11월 결혼 [공식]
- 도로 한복판 맥주 4000병 '와르르'…밤샘 청소한 공무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