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 리더 계급 워스트 댄서는? 딥앤댑 미나명 [MK★TV이슈]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9. 6. 0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잼 리퍼블릭이 계급 미션 1위를 달성했다.

딥앤댑 미나명은 리더 계급 '워스트 댄서'로 지목됐다.

각 계급의 메인 댄서(리더 바다·부리더 라트리스·미들 왁씨&윤지·루키 레나)는 다른 크루에게 감점 50점을 주어서 끌어내릴 수 있는 워스트 댄서 지목권이 주어졌다.

먼저 루키 계급 리더 츠바킬 레나는 워스트 댄서로 마네퀸 벅키를 뽑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잼 리퍼블릭 계급 미션 1위
미나명 리더 계급 워스트 댄서 호명

잼 리퍼블릭이 계급 미션 1위를 달성했다. 딥앤댑 미나명은 리더 계급 ‘워스트 댄서’로 지목됐다.

지난 5일 방송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에서 미들 계급 메인 댄서 오디션이 펼쳐졌다.

잼 리퍼블릭이 계급 미션 1위를 달성했다. 사진=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캡쳐
이날 리더·부리더·미들·루키 계급 미션 댄스 비디오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여덟 크루 댄서들은 댄스 비디오 촬영 도중 MC 강다니엘의 공지를 받았다.

강다니엘은 “이번 미션은 계급별로 개개인에게 점수가 부여된다. 저지들이 평가할 댄스 비디오에서 내가 더 돋보여야 한다. 지금부터 완성된 퍼포먼스의 자리 재구성이 가능하다. 재구성에 대한 결정권은 메인 댄서에게 있다. 적극적인 어필로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말아라”고 설명했다.

계급 미션 평가 방식은 파이트 저지 3인 평가(개인 점수 100점 만점·총 300점 만점을 순위별로 차등 지급)로 각 차등 지급된 개인 점수를 합산한 크루 총점에 따라 최종 등수가 결정됐다.

딥앤댑 미나명은 리더 계급 ‘워스트 댄서’로 지목됐다 사진=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캡쳐
각 계급의 메인 댄서(리더 바다·부리더 라트리스·미들 왁씨&윤지·루키 레나)는 다른 크루에게 감점 50점을 주어서 끌어내릴 수 있는 워스트 댄서 지목권이 주어졌다.

먼저 루키 계급 리더 츠바킬 레나는 워스트 댄서로 마네퀸 벅키를 뽑았다. 부리더 계급 잼 리퍼블릭 라트리스는 곁에서 열심히 도와준 마네퀸 레드릭을 골라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미들 계급 리더 마네퀸 왁씨·윤지는 베베 채채&키마를 호명했다.

리더들답게 순조롭게 촬영이 진행됐고, 메인댄서인 베베 바다 역시 “다들 너무 잘 따라와 주셨다. 솔직히 현장에서도 워스트 댄서가 없었어서 스코어를 생각해 전략적으로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딥앤댑 미나명이 리더 계급 ‘워스트 댄서’로 지목됐다. 사진=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캡쳐
베베 바다가 딥앤댑 미나명을 워스트 댄서로 호명됐다. 사진=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캡쳐
바다는 고민 끝에 딥앤댑 미나명을 워스트 댄서로 꼽았다. 그는 “다들 아시다시피 리더 계급에 워스트 댄서가 아무도 없었다. 스코어 전략 싸움이었다고 생각해달라”라고 이야기했다.

미나명은 “일단 저는 할 수 있는 한 제 포지션에서 최선을 다 했다. 속상해서 우는 거 아니고 사실 저 때문에 약자 이미지로 처음부터 가는 것 같아서 슬펐다. 우리 애들은 그래도 워스트 댄서 안 받아서 자랑스럽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팀원들한테 최고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여덟 크루의 최종 결과 1위 잼 리퍼블릭·2위 츠바킬·3위 베베·4위 레이디바운스·5위 마네퀸·6위 원밀리언·7위 딥앤댑·8위 울플러가 순서대로 호명됐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