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들이 역주행해요” 신고했는데…출동 경찰에 체포된 男,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에서 술에 취한 운전자가 고속도로에서 다른 차량들이 역주행한다고 '신고'했다가 오히려 경찰에 체포됐다.
술이 너무 취한 이 운전자는 자신이 역주행한 사실을 모르고 다른 차들이 역주행한 것으로 착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다른 차량이 길을 잘못 들었는지 역주행하고 있다"는 신고였다.
경찰은 "길을 잘못 들어선 차량은 당신이었군요"라고 했고, 그제야 이 운전자는 자신이 다른 차량과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미국에서 술에 취한 운전자가 고속도로에서 다른 차량들이 역주행한다고 '신고'했다가 오히려 경찰에 체포됐다. 술이 너무 취한 이 운전자는 자신이 역주행한 사실을 모르고 다른 차들이 역주행한 것으로 착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5일(현지시간) 미 네브래스카주 랭커스터 카운티 현지 경찰에 따르면, 구조대는 지난 3월의 어느날 밤 이 지역 77번 고속도로를 달리던 한 운전자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다른 차량이 길을 잘못 들었는지 역주행하고 있다"는 신고였다.
경찰은 구조대의 연락을 받고 즉시 현장으로 출동했고, 아찔한 '곡예'를 하는 차 한대를 발견했다.
이 차량은 마주 오는 다른 차량이 전조등을 깜빡거리며 경고를 하는 데에도 아랑곳없이 질주하고 있었다.
경찰은 속도를 높여 해당 차량에 바짝 따라붙은 뒤 한쪽에 세우도록 했다. 밤늦은 시간에 차량이 많지 않아서 다행히 사고로는 이어지지 않았다.
경찰은 운전자에게 "당신이 신고했나요?"라고 묻자. 그는 "네"라고 자신있게 답했다.
그러면서 "다른 차량이 길을 잘못 들어선 것 같아서 신고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역주행을 한 차량은 다름 아닌 신고자였다.
경찰은 "길을 잘못 들어선 차량은 당신이었군요"라고 했고, 그제야 이 운전자는 자신이 다른 차량과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운전자는 즉시 체포됐다.
이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법적 허용치의 2배가 넘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 사건은 지난 3월에 발생했지만, 경찰은 지난 노동절 연휴 기간 음주운전을 하지 말 것을 상기시키기 위해 당시 영상을 공개했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범도 훌륭한 독립군"…일타강사 전한길, '정치노선' 해명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
- “‘대장균’ 득실 부대찌개, ‘농약’ 나온 중국산 양파” 이 제품들, 먹지마세요
-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이다영이 감춘 김연경의 비밀은?
- 애니콜 상징이였던 이효리마저 “아이폰 샷!”…삼성의 ‘한숨’
- 화사, 외설 논란 심경 고백…“악플 수위 심각, 올해 가장 많이 울어”
- “후쿠시마 바다 매력 몸소 보여주겠다” 풍덩…‘엄지척’ 이 남성 정체는
- 배우 임형준, 13세 연하 아내 공개…"현직 요가 강사"
- “고작 5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아이유 표절 고발 사건…法 “정신적 고통 준 악의적 고발 행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