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VL 르웨스트'로 욜드 시니어 세대 잡는다

김동규 기자 2023. 9. 6.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이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인 'VL 르웨스트'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적극 나선다.

롯데건설은 6일 문화를 중요시하는 욜드(YOLD) 시니어 세대를 겨냥해 풍부한 문화 컨텐츠를 갖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인 VL 르웨스트를 소개했다.

이전 시니어 세대와 달리 욜드족은 은퇴 후에도 넉넉한 자산을 기반으로 활발한 소비와 문화생활을 이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 내 '북라운지' 등 다채로운 시설 조성
롯데건설 VL 르웨스트 조감도.(롯데건설 제공)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롯데건설이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인 'VL 르웨스트'로 시니어 세대 공략에 적극 나선다.

롯데건설은 6일 문화를 중요시하는 욜드(YOLD) 시니어 세대를 겨냥해 풍부한 문화 컨텐츠를 갖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인 VL 르웨스트를 소개했다.

욜드(YOLD·Young+Old)는 은퇴 후에도 하고 싶은 일을 능동적으로 찾아 도전하며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시니어를 말한다. 이전 시니어 세대와 달리 욜드족은 은퇴 후에도 넉넉한 자산을 기반으로 활발한 소비와 문화생활을 이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VL 르웨스트는 문화 및 여가에 관심이 높은 시니어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대규모 커뮤니티 설계를 갖췄다.

단지 내 마련된 커뮤니티에는 북라운지, AV룸, 레슨룸, 평생 교육관, IT교육실, 노래방, 퍼팅 라운지, 스크린 골프 등은 물론 사교적인 활동을 위한 살롱드 VL을 필두로 스파, 메디컬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오픈가든, 레스토랑, 가든티, 피트니스, 사우나 등 다채로운 시설이 조성된다.

여기에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강좌는 물론 단체 수강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으며 욜드족 시니어의 취향에 맞춘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초 계약자에게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한편 시니어 세대는 은퇴 후에도 활발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국민여가활동조사에 따르면 2022년 기준 60대 이상은 하루 평균 4.85시간의 문화생활(문화예술 참여활동, 취미 오락활동, TV 시청 또는 라디오 청취 등)을 즐기는 것으로 집계됐다.

평균 3.7~8시간 수준인 3040 세대의 하루 평균 문화생활 향유 시간과 비교해도 약 30%가량 높은 수치다.

d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