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MR·AR 체험 행사

이정현 2023. 9. 6. 08: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혼합현실(MR)과 증강현실(AR)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메타의 VR·MR 헤드셋 '퀘스트 프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혼합현실 콘텐츠로, 헤드셋을 착용하면 현실의 공간이 다빈치모텔로 단숨에 변하면서 가상의 세계에서 행사 참여 아티스트들과 몰입감 있게 교감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MR·AR 체험 행사 [메타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메타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혼합현실(MR)과 증강현실(AR)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다빈치모텔은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진행된다.

메타는 이번 행사에서 AR과 MR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16일과 17일 양일간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광장에서는 1960년대 캘리포니아 사막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특별한 메타버스 체험이 가능하다.

메타의 VR·MR 헤드셋 '퀘스트 프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혼합현실 콘텐츠로, 헤드셋을 착용하면 현실의 공간이 다빈치모텔로 단숨에 변하면서 가상의 세계에서 행사 참여 아티스트들과 몰입감 있게 교감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다빈치모텔 예약권 소지자는 이 체험 행사를 사전 예약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빈치모텔의 경험을 확장해주는 다양한 AR 필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카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공개된 'Meet DaVinci MOTEL' 필터를 사용하면, 어디서든 미니어처 다빈치모텔을 눈앞에 등장시킬 수 있다.

현대카드 계정을 태그해 해당 AR 필터 사용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10일까지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이밖에 행사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AR 필터 2종도 공개될 예정이다. 1960년대 다빈치모텔의 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필터와 내가 다빈치모텔의 주인공이 돼 색다른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셀카 필터다.

lisa@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