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고주파 의료기기 ‘토르’ 사우디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루다는 비침습 고주파(RF) 의료기기 '토르(Torr)'가 사우디아라비아 식품의약국(Saudi 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김용한 이루다 대표는 "토르로 8개 품목의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인증(CE)을 제외하고 단일 국가 인증으로는 매우 많은 품목의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이루다가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루다는 비침습 고주파(RF) 의료기기 ‘토르(Torr)’가 사우디아라비아 식품의약국(Saudi 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토르 1MHz(메가헤르츠) 주파수 대역의 비침습 RF 의료기기다. 자동 모션 헤드기술, 실시간 온도 제어기술 등을 적용했다. 화상 등 부작용 발생 위험을 대폭 줄이고, 세 가지 핸드피스를 통해 다양한 부위 및 적응증을 치료할 수 있다고 했다.
회사는 토르가 피부미용 시술 시 회복 기간 및 부작용을 최소화해 비침습 또는 최소 침습형 의료기기를 선호하는 최신 경향에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니들 RF 의료기기 ‘시크릿 RF(SECRET RF)’와 함께 RF 의료기기의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루다는 이미 레이저 의료기기, 마이크로니들 RF 의료기기 등 주력제품에 대한 사우디아라비아 인증을 보유하고 있었다. 이번 토르 인증을 계기로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중동시장에서 기존 제품과 함께 비침습 방식의 RF 치료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용한 이루다 대표는 “토르로 8개 품목의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인증(CE)을 제외하고 단일 국가 인증으로는 매우 많은 품목의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이루다가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중동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점유율과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이 진작 샀어야 할 회사"…고민하는 사이 몸값 60조로 '폭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단팥빵으로 美 사로잡더니…조지아주에 공장 짓는 'K베이커리'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삼성, 이 정도일 줄은"…인도 뉴델리 공항 갔다가 '깜짝'
- 위아래 세트로 입으면 200만원…한국 상륙한 '금수저 패션' [현장+]
- [단독] '노란버스' 날벼락에 계약 줄취소…"수백억 물어낼 판"
- '꽃스님' 누구길래…'선착순 전쟁' 벌어졌다
- 미스코리아 출신 특전사 장교…이번엔 아시안게임 '金' 도전
- 이다영 "김연경, 사과문 올리면 비밀 지켜주겠다"…또 저격글
- "1박에 1000만원"…제니가 묵은 '그 호텔' 어딘가 봤더니
- "이럴 거면 운동 왜 했나"…바디프로필 찍고 후회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