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오늘] 9월 모의평가 / '백신 부작용' 피해 보상 논의 / '로톡 징계처분' 정당 여부 심의
2023. 9. 6. 07:24
오늘(6일) 하루 중요한 일정을 소개해 드리는 '굿모닝 오늘'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정부가 이른바 '킬러문항' 배제 방침을 밝힌 이후 처음으로 오늘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모의평가가 전국 2천여 학교와 지정학원에서 동시에 치러집니다. 오늘 모의평가는 정부가 지난 6월 모의평가 이후 발표한 '킬러문항 배제' 방침이 반영된 시험으로 11월 실시될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의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의힘과 정부가 오늘(6일) 오전 국회에서 '백신피해보상 협의회'를 열고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등에 따른 피해 보상 방안을 논의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공약으로 '백신 부작용 국가책임제'를 제시한 바 있어, 코로나19 백신 접종 피해에 대한 위로금 확대 등 구체적인 피해보상안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
법무부는 오늘(6일) 오전 10시 법률 서비스 플랫폼 '로톡' 가입 변호사를 징계한 대한변호사협회의 처분이 정당했는지 했는지에 대한 2차 징계위원회를 엽니다. 법무부는 지난 7월 1차 징계위원회를 열었지만 변협과 로톡의 입장이 좁혀지지 않았고, 오늘 위원회에서는 변협에서 징계를 받은 변호사들도 직접 참석해 입장을 소명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학부모 민원에 3년간 129명 담임 교체…5명 중 4명은 초등교사
- 대통령실 ″희대의 대선 정치공작″ 김만배 허위 인터뷰 저격
- BIFF, 허문영 전 집행위원장 성추행 논란 사과…개막작은 ‘한국이 싫어서’(종합)
- 당산역서 '흉기 난동' 오인 소동…알고보니 성추행범
- 김만배 내일 영장 심문…뉴스타파 ″금전 거래 사과″
- ″자리 마음에 들지 않아요″…″못 바꾼다″는 여교사 폭행한 고교생 퇴학
- 이다영, 김연경 향해 ″공식 사과문 올리면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
- 청정 제주 하천에 가축분뇨 8만9천톤 '콸콸'…재활용업체 대표 구속
- ″곧 폭발″...'활활' 타는 LPG 택시에 뛰어든 어린이집 교사
- ″아빠 딸이잖아″ 애원에도 강제추행한 친부…″딸, 정신 문제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