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스트레이키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합류…라인업 끝판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각각 단일 앨범 판매량 600만 장과 500만 장을 넘기며 K팝 역사를 쓴 두 팀이 한 자리에 모인다.
6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는 "그룹 세븐틴(Seventeen),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4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현재 글로벌 K팝을 이끌고 있는 주역 두 팀이 모두 합류하면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더 막강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급 앨범 판매량 남돌 2강 출연 확정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각각 단일 앨범 판매량 600만 장과 500만 장을 넘기며 K팝 역사를 쓴 두 팀이 한 자리에 모인다. 무대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다.
6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는 "그룹 세븐틴(Seventeen),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4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현재 글로벌 K팝을 이끌고 있는 주역 두 팀이 모두 합류하면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더 막강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세븐틴은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10집 'FML'로 미국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9주 연속 진입하며 자체 최장 기간 차트 인 기록을 세웠다. 세븐틴은 이 앨범으로 누적 판매량 620만 장을 넘겼다. K팝 최초의 500만 장을 넘어 600만 장까지 도달하면서 신기원을 열었다.
지난달 첫 일본 베스트 앨범 'ALWAYS YOURS(올웨이즈 유어스)'를 발매하며 오리콘 차트 정상을 밟은 세븐틴은 6일 도쿄 돔을 시작으로 일본 다섯 개 도시를 돌며 데뷔 이래 최대 규모의 일본 돔 투어 'FOLLOW' TO JAPAN(팔로우 투 재팬)'을 진행한다.
세븐틴은 '2020 더팩트 뮤직어워즈'에서 월드와이드 아이콘과 올해의 아티스트, 2021년 월드 베스트 퍼포머와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두 차례 비대면 시상식으로만 전 세계 K팝 팬들을 만났던 세븐틴은 이번엔 대면으로 범접불가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스트레이키즈는 지난 6월 발매한 정규 3집 '★★★★★(5-STAR)'로 'ODDINARY(오디너리)', 'MAXIDENT(맥시던트)'에 이어 빌보드 200 정상에 세 번 연속 올랐다. 매 앨범 자체 최고 기록을 쓴 스트레이키즈는 '★★★★★(5-STAR)'로 누적 판매량 500만 장을 돌파했다.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일본 4대 돔 공연장 입성 및 전석 매진에 성공한 스트레이키즈는 지난달 16일 그 화려한 포문을 열렀다. 4개 도시 총 8회 규모의 돔 투어로 기세를 올린 스트레이키즈는 오는 12일 미국 뉴저지에서 열리는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MAs)'에 출연해 글로벌 활약을 이어간다.
스트레이키즈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인연이 깊다. 2018년 초대 시상식에서 신인상에 해당하는 넥스트 리더를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성장을 함께 해왔다. 이들은 2019년 올해의 댄스 퍼포머, 2020년 글로벌 핫티스트, 2021년 올해의 아티스트, 그리고 지난해 올해의 아티스트와 포스타상을 수상했다.
초대부터 매년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빛내고 또 빛난 스트레이키즈가 이번엔 어떤 무대로 관객들을 열광시킬지 기대된다.
앞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1∙2∙3차 라인업으로 에이티즈(ATEEZ), ITZY(있지), 트레저(TREASURE), 엔믹스(NMIXX),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싸이커스(xikers),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aespa), 아이브(IVE), 뉴진스(NewJeans)를 공개했다. 여기에 세븐틴과 스트레이키즈까지 막강한 라인업이 됐다.
K팝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으로 뜨거운 찬사 속에 매년 성공적인 축제의 장을 만든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올해도 국내외를 아우르는 대세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합류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추가 라인업이 공개될지도 관심사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희건설 이봉관 장녀 이은희 부부, "못된 심보" 비난 받는 이유
- 日 오염수·홍범도 논란 속 野 "尹 탄핵" vs 與 "괴담 선동"
- '인증샷 성지' 이재명 단식장…동참 여부 두고 충성 경쟁?
- 윤미향 후폭풍, 국보법 위반?…'與 색깔론' 무리수 지적도
- 대통령실, '김만배 허위 인터뷰' 발끈…이재명 정조준
- 아이폰15 공개 D-7…'울트라'·C타입 젠더로 프리미엄 전력 강화
- '50억 클럽' 곽상도 수사 막바지…흐름 바꾼 진술 두개
- 이화영 새 변호인 "검찰 진술 당시 자발성 보장 안돼"
- '살인예고 글' 행정력 낭비에 손배소…인과관계 입증 관건
- 솔로 가수·30대 영케이의 고민 "오래 음악하고 싶어요"[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