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광고 시나리오·음악에 맥주 레시피까지…"활용 무궁무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주요 식음료 업체들이 최근 '초개인화' 서비스의 근간인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이색 제품·서비스·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롯데GRS의 롯데리아는 이미지 내 색상을 음악으로 변환해주는 AI 기술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인 새우버거와 불고기버거 광고 음악을 탄생시켰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제품 결제, 초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등 식품·유통업계에서도 AI·빅데이터의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영상 광고·롯데리아 광고음악, AI가 뚝딱
아숙업에 레시피 물어 탄생 부루구루 '아숙업하이볼'
계산대 올려두면 1초만에 결제까지…AI스캐너도 이목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국내 주요 식음료 업체들이 최근 ‘초개인화’ 서비스의 근간인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이색 제품·서비스·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MZ세대가 업계 ‘큰 손’으로 자리하면서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심기에 제격이라는 판단이 그 배경으로 자리한다.
롯데GRS의 롯데리아는 이미지 내 색상을 음악으로 변환해주는 AI 기술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인 새우버거와 불고기버거 광고 음악을 탄생시켰다. 불고기버거 이미지로 탄생한 음원에 가수 윤하가, 새우버거 이미지로 탄생한 음원엔 가수 지올팍이 참여했다. 각각 지난 6월 말과 이달 17일 발표됐고 현재 유튜브에서 각 뮤직비디오 누적 조회수는 437만회, 295만회다.
수제맥주 업체 부루구루는 업스테이지 ‘AskUp(애칭 아숙업)’에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 ‘하이볼 이름을 추천해 줘’, ‘당도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가격은 얼마로 출시하는 게 좋을까’ 등을 물어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한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을 지난 5월 GS25를 통해 선보였다.
이외 SPC 섹타나인은 AI 스캐너 사업을 선보이면서 이목을 끌기도 했다. 매장 직원이 따로 바코드를 찍을 필요 없이 상품을 계산대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1초 전후의 스캔만으로 제품을 인식, 빠르게 결제까지 지원한다. ‘파리바게뜨’, ‘패션5’, ‘파리크라상’ 등 SPC 브랜드 매장에 ‘AI 스캐너’를 운영 중이며 ‘아티제’ 등 외부 브랜드와 협업도 전개 중이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제품 결제, 초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등 식품·유통업계에서도 AI·빅데이터의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다”고 설명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 버려!"...테이저건 대신 권총 빼든 경찰, 현장 영상 보니
- “설령 제 남편이 엉덩이를 만졌대도”…젠더 전쟁의 발발[그해 오늘]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나…화엄사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마감
- [단독]'필리핀 이모님' 도입 앞두고…가사근로자 지원 80% 줄였다
- 한전KDN·마사회, 'YTN 지분' 묶어 판다…공공기관 부채해소 속도
- "정치할 생각 없다"...'일타강사' 전한길, 홍범도 논란 뭐라 했길래
- “돌부리인 줄” 여학생 치고 간 우회전 버스…한문철 판단은
- 사우디·러 감산 연장에 국제유가 10개월만에 최고치(종합)
- 손녀 키우는 할머니도 전기요금 할인 받는다
- '나솔' 16기 영숙, 명품 짝퉁 착용·도용 논란…결국 SNS 비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