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애정 16주기…뇌종양으로 떠난 ‘가을동화’ 아역배우 출신[M+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역배우 출신 故 이애정의 16주기가 오늘(6일) 돌아왔다.
故 이애정은 지난 2007년 9월 6일 뇌종양 투병 중 숨을 거뒀다.
당시 고인은 2006년 7월 두통으로 병원을 찾았고, 뇌종양 판정을 받았다.
또한 2005년 EBS 어린이 역사드라마 '점프'에 출연, 2006년에는 한양대 연극영화학과이 입학했으나, 뇌종양 판정을 받으며 학업을 중단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역배우 출신 故 이애정의 16주기가 오늘(6일) 돌아왔다.
故 이애정은 지난 2007년 9월 6일 뇌종양 투병 중 숨을 거뒀다. 향년 20세.
당시 고인은 2006년 7월 두통으로 병원을 찾았고, 뇌종양 판정을 받았다.
그는 두차례에 걸쳐 수술을 받은 후 시골에서 요양을 하며 투병생활을 이어왔으나 끝내 세상을 떠났다.
이후 1999년 어린이 교육드라마 ‘어린 왕자’에 출연, 2006년까지 ‘베스트 극장’ ‘전설의 고향’ ‘카이스트’ ‘가을동화’ ‘보고싶은 얼굴’ 등에서 활약했다.
특히 고인은 2000년에 방송된 KBS2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한채영의 아역을 맡아 눈도장을 찍으며 주목받았다.
또한 2005년 EBS 어린이 역사드라마 ‘점프’에 출연, 2006년에는 한양대 연극영화학과이 입학했으나, 뇌종양 판정을 받으며 학업을 중단하게 됐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소미, 글래머 볼륨감으로 아찔 매력…윙크로 큐트함까지 ‘심쿵’[M+★SNS] - 열린세상 열린방
- 신세경 화보, 극강의 우아+세련美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이승기, 2차 입장 발표…美 팬서비스 논란에 “악의적 흠집 유감”(전문)[M+이슈] - 열린세상 열린
- 아이유 측 “저작권법위반 혐의로 고발→각하 결정…악플러 추가 형사 고소 준비”[M+이슈] - 열
- NCT 1위, 정규 4집으로 주간 음반 차트 ‘정상’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 의원직 상실형 선고…″범죄 무거워″
- [단독] 한동훈 ″판사 겁박 무력시위 국민들이 알아…집회 접어라″
- ″변속 착각한 듯″…주차장서 60대, 차 문에 끼여 사망
-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트럼프발 충격 '한국도 영향권'
- 의대 합격선 보니…서울대 294점·연세대 292점·고려대 2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