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업→이강인 동료' 1300억 FW 향한 분노의 비난 걸개 등장, "돈 밝히는 현금 무아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팬은 태업 끝에 파리생제르맹(PSG)으로 이적한 공격수 랑달 콜로 무아니(24·PSG)를 곱게 보내주지 않았다.
2017년 프랑스 클럽 낭트에서 프로데뷔한 콜로 무아니는 지난 2022년 여름 프랑크푸르트에 입단해 2022~2023시즌 컵포함 46경기에 출전 23골17도움을 폭발하며 빅클럽의 관심을 끌었다.
프랑스 연령별 대표 출신인 콜로 무아니는 새 시즌을 앞둔 8월 PSG로 이적하고 싶다는 의지를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팬은 태업 끝에 파리생제르맹(PSG)으로 이적한 공격수 랑달 콜로 무아니(24·PSG)를 곱게 보내주지 않았다.
지난 3일(한국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이체방크파르크에서 열린 쾰른과 2023~2024시즌 독일분데스리가 3라운드 홈경기에서 홈 관중석에 서포터가 제작한 대형 걸개에 걸렸다.
"콜레(Kohle) 무아니 - 돈은 성격을 바꾸지 않고, (성격을)드러낼 뿐이다."
이름 'Kolo'를 현금을 뜻하는 독일어인 'Kohle'로 바꿨다.
아스널에서 첼시로 이적한 애슐리 콜을 아스널팬들이 '캐슐리(현금 cash+애슐리) 콜'이라고 비난한 것과 비슷하다.
2017년 프랑스 클럽 낭트에서 프로데뷔한 콜로 무아니는 지난 2022년 여름 프랑크푸르트에 입단해 2022~2023시즌 컵포함 46경기에 출전 23골17도움을 폭발하며 빅클럽의 관심을 끌었다.
프랑스 연령별 대표 출신인 콜로 무아니는 새 시즌을 앞둔 8월 PSG로 이적하고 싶다는 의지를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급기야 팀 훈련을 거부하며 이적을 강행했다. 구단은 콜로 무아니의 행동을 비판했다. 레프스키 소피아전 스쿼드에서 제외하는 강수도 뒀다. 팬들도 돈을 보고 파리로 향했다며 콜로 무아니를 강도높게 비판했다.
프랑크푸르트는 결국 PSG의 이적료 9500만유로(약 1360억원)를 거부할 수 없었다. 결국 이적시장 마감일인 9월1일 PSG와 5년 계약을 맺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이끄는 PSG는 같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우스만 뎀벨레, 마누엘 우가르테, 밀란 슈크리니아르, 이강인, 뤼카 에르난데스, 마르코 아센시오, 셰르 은두르 등을 '폭풍영입'했다.
콜로 무아니는 올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이는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의 장기적인 대체자로 여겨진다.
콜로 무아니는 프랑스 연령별 대표로 지난해부터 성인 대표팀에 발탁되고 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장가현 "조성민에 사랑 식어 이혼, 쿨하게 지냈지만 이제 다신 못 봐" ('동치미')[SC리뷰]
- '권상우♥' 손태영, 美예일대 굿즈 쓸어담으며 "이러면 아들이 입학할 수도"…열혈 학부모 ('뉴저
- '연정훈♥' 한가인, 익선동서 포착 '콧날 대박'..주변 압살하는 미모
- 임형준, ♥13세 연하 아내 최초공개…"첫 만남에 돌싱고백"(동상이몽)[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