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시승해보세요”… 인천시청서 체험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7일 인천시청 애뜰광장에서 친환경차와 전기이륜차 보급 촉진을 위해 시승·체험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5일 시에 따르면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전기차 제조사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체험 행사는 '제4회 푸른 하늘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친환경차 및 전기이륜차를 시승하고 충전 체험을 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 애뜰광장서 구매도 가능
인천시는 7일 인천시청 애뜰광장에서 친환경차와 전기이륜차 보급 촉진을 위해 시승·체험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5일 시에 따르면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전기차 제조사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체험 행사는 ‘제4회 푸른 하늘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인천시가 주관하는 친환경차 및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사업 홍보사업으로 전기자동차 4대(승용 3대, 소형화물 1대), 수소 전기승용차 1대, 전기이륜차 6대를 선보인다.
행사장에서는 친환경차 및 전기이륜차를 시승하고 충전 체험을 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전기차의 배터리를 활용해 외부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V2L(Vehicle to Load)’ 시연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친환경 자동차 이해, 사용 방법, 주행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에 주소를 둔 법인·단체는 누구나 현장에서 구매 계약을 할 수 있다. 친환경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 사업과 관련된 정보와 구매 지원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돈봉투 의혹’ 의원명단 담긴 녹취 공개…“영길형이 ‘잘했네’ 하더라”
- [단독]檢, ‘김만배 허위인터뷰’ 신학림 내일 소환통보
- [단독]윤미향 초청 ‘간토추도 추진위’ 대표 “DJ-盧정부때 北 100번 넘게 갔다왔다”
- 尹대통령 “인니 동포들, ‘고똥로용’(상부상조) 정신 보여줬다”
- “김정은 방러, 푸틴과 회담”… ‘위험한 거래’ 경계한다[사설]
- ‘고발사주 피고인’도 검사장 승진… 尹 색깔 더 짙어진 檢 인사[사설]
- [단독]울릉공항, 강제 제동장치 검토…활주로 이탈땐 바닥 깨지며 바퀴 멈추게
- 곧 추석인데 물가 3%대 재진입… 서민 한숨 깊어진다[사설]
- ‘단식 6일차’ 이재명 “아직 쌩쌩…울지 마라, 헤쳐나갈 길 더 힘들 것”
- 野 “홍범도 공산당 폄훼, 극우본색” vs 韓총리 “野, 흉상 이전 이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