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후 혈투 승리···이제 6.5G 차이 염경엽 감독 “고우석 승리에 결정적 역할 해냈다”[SS수원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염경엽 감독이 폭우로 인해 104분 동안 중단됐다가 재개된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을 전했다.
LG는 5일 수원 KT전에서 5-4로 신승했다.
이날 승리로 1위 LG는 시즌 전적 68승 43패 2무가 됐다.
경기 후 염 감독은 "경기 초반 문보경의 홈런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가져왔지만 초반 잔루가 많으면서 어려운 경기가 됐다. 앞서가는 흐름이 필요했는데 6회 김현수가 결정적인 적시타로 결승점을 만들면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수원=윤세호기자] LG 염경엽 감독이 폭우로 인해 104분 동안 중단됐다가 재개된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을 전했다.
LG는 5일 수원 KT전에서 5-4로 신승했다. 3회말까지 4-2로 앞섰지만 이후 폭우가 내렸고 그라운드 정비 포함 100분이 넘게 중단됐다가 다시 진행됐다. 경기가 장시간 중단되면서 LG는 6명의 중간 투수를 투입하는 사실상 불펜 데이에 임했다.
결승타 주인공은 6회초 적시타를 친 김현수. 마무리 투수 고우석은 아웃카운트 5개 세이브를 달성해 지난주 부진을 씻어냈다. 더불어 홍창기와 오지환의 호수비로 상대의 안타를 지운 것도 LG 승리 요인이 됐다.
선발 투수 최원태는 3회까지 2점을 허용한 후 3회말이 끝나고 내린 비로 인해 투구를 마쳤다. 최원태 다음으로 유영찬, 정우영, 김진성, 백승현, 박명근, 고우석이 등판했다. 유영찬이 2실점했고 8회말 등판한 박명근이 아웃카운트 1개만 올렸지만 고우석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고우석은 시즌 13세이브를 올렸다.
타선에서는 홍창기와 문보경이 3안타로 활약했다. 홍창기는 수비에서도 안타석 타구를 슬라이딩으로 잡아내며 공수에서 활약했다. 김현수, 오스틴 딘, 오지환도 2안타로 멀티 히트 활약을 펼쳤다. 오지환 또한 유격수로서 든든한 수비를 뽐냈다.
이날 승리로 1위 LG는 시즌 전적 68승 43패 2무가 됐다. 2위 KT를 6.5경기 차이로 따돌렸고 KT와 상대 전적 6승 5패로 상대 전적 우위도 점했다.
경기 후 염 감독은 “경기 초반 문보경의 홈런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가져왔지만 초반 잔루가 많으면서 어려운 경기가 됐다. 앞서가는 흐름이 필요했는데 6회 김현수가 결정적인 적시타로 결승점을 만들면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5회 이후 승리조들이 실점없이 자기 역할을 해준 것이 승리의 바탕이 됐다. 특히 8회 승부처라 생각하고 고우석을 한 템포 빠르게 투입했는데 터프한 상황을 이겨내고 아웃카운트 5개를 해결해준 것이 오늘 승리의 결정적이었다. 고우석에게 수고했다고 칭찬하고 싶다”고 승리를 완성한 고우석을 향해 박수를 보냈다.
마지막으로 염 감독은 “주중 원정에 우천중단으로 늦은 시간임에도 끝까지 남아 응원해주신 팬들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감사드린다”고 수원에서도 응원을 아끼지 않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짱 개그맨’ 윤상민, 4세 연하 요가강사와 웨딩마치
- 송지효, ‘런닝맨’ 하차 논란 심경 최초 공개 “새로운 자극제 됐다.. 유재석-지석진에 감사”
- ‘하이힐 구매의혹’ 김종민 “뽀뽀는 못 빠져나가겠다” 연애 중 자백?(돌싱포맨)
- 윤현민·백진희, 열애 7년 만에 결별 “바쁜 일정으로 관계 소원해져” [공식]
- ‘열애설’ 티모시 샬라메♥카일리 제너, 첫 공개 데이트 포착…비욘세 콘서트서 다정 스킨십[
- 안소희, 수영복만 5벌 챙겨간 베트남 여행...“휴양지에서는 쨍한 컬러나 화려한 패턴 옷”
- 이다영, 이번엔 김연경과 팔베개 셀카 올리고.. “사과문 올리면 비밀로 해줄게”
- ‘10일 초고속 다이어트 성공’ 장영란, 키 168.2cm에 몸무게 겨우 그 정도?(A급 장영란)
- 낸시랭 “6년 전 사기 결혼으로 빚만 10억 떠안아” 재혼 질문에.. (돌싱포맨)
- ‘신혼’ 장나라, 커플룩 남편과 데이트 인증샷…찡그린 표정에 숨기지 못한 귀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