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빅의 게임 체인저, 화이트카본 적용 우레탄볼 ‘콘도르’ 출시[온그린]

2023. 9. 5. 23: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볼빅의 신제품 콘도르



대한민국 골프 브랜드 볼빅(대표 홍승석)이 화이트카본 신소재로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 우레탄볼 콘도르(CONDOR)를 출시했다 .

콘도르는 버디-이글-알바트로스에 이어 ‘기준 타수보다 4타 적다’는 의미의 골프 스코어에서 따왔다. 파5 홀에서 티샷이 들어가야 콘도르다. 콘도르는 그만큼 비거리에 자신있는 우레탄 볼이라는 점이 강조된다. 골프공 최초의 화이트카본 신소재 기술이 적용됐다. 고급 타이어에 쓰이는 화이트카본이 코어와 맨틀에 각각 적용되었는데, 밀도와 응집력이 높은 화이트카본이 볼에 손실 없는 에너지를 전달해 폭발적인 비거리로 이어진다.

맨틀도 레이어간의 결합력을 강화해 논슬립 기능이 극대화됐다. 볼빅의 화이트카본 기술력은 기존 대비 더 낮은 롱게임 스핀 및 메탈 이온의 결합으로 탄성을 끌어올려 한층 빨라진 볼 스피드를 구현했다. 4피스 구조의 콘도르x는 듀얼 맨틀 구조다. 화이트카본에는 또 고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100마일 헤드스피드 기준 KSPO 시험 성적서



콘도르의 커버에는 최적화된 소프트 캐스팅 우레탄이 감싸고 있어 부드러운 타구감과 안정적인 쇼트게임 퍼포먼스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정교하면서 완벽하게 대층 패턴으로 자리한 딤플이 모든 샷에서 일관된 볼 비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콘도르는 미국 USGA 및 영국 R&A의 심사를 완료한 투어용 공인볼이다.

볼빅은 “볼빅이 그동안 넘버원 컬러볼 회사로 대변됐다면 이제는 콘도르를 앞세워 기존의 화이트 우레탄볼 패러다임을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극대화하여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기대했다.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