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격투기협회, 일산 여성 대상 호신술 시범 강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생활체육격투기협회(이사장 장철영)가 오는 17일 몬스터스포츠 체육관에서 일산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호신술 특별강연을 연다.
협회는 여성운동선수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전 상황에서 응용할 수 있는 교육과 시범을 보일 예정이다.
장철영 이사장은 "최근 빈발하고 있는 여성 대상의 묻지마 범죄 등으로부터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최소한의 대처능력과 실전 기술을 전수한다는 계획"이라면서 "강사진은 대부분은 일산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운동선수들"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철영 이사장 "묻지마 범죄 등 대처 능력 전수"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한국생활체육격투기협회(이사장 장철영)가 오는 17일 몬스터스포츠 체육관에서 일산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호신술 특별강연을 연다. 협회는 여성운동선수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전 상황에서 응용할 수 있는 교육과 시범을 보일 예정이다.
장철영 이사장은 “최근 빈발하고 있는 여성 대상의 묻지마 범죄 등으로부터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최소한의 대처능력과 실전 기술을 전수한다는 계획”이라면서 “강사진은 대부분은 일산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운동선수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에 여성을 대상으로 너무나 끔찍한 사건이 연속해서 일어났다. 다시는 이런 범죄가 반복되지 않아야 한다”면서 “강연을 들으러 오신 분들이 최소한의 대처능력을 갖춰서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작지만 보탬이 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유성 (kys4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 버려!"...테이저건 대신 권총 빼든 경찰, 현장 영상 보니
- [단독]손흥민 이어 'ITZY'까지…메가커피, 공격적 마케팅 '설왕설래'
- 위워크 파산 위기…국내 공유오피스는 괜찮은가요?[궁즉답]
- “아빠 딸이야” 애원에도 성추행…죽음 내몬 父 “딸, 정신적 문제”
- "이 제품 먹지 마세요"…대장균 기준 부적합 '부대전골' 뭐길래
- "정치할 생각 없다"...'일타강사' 전한길, 홍범도 논란 뭐라 했길래
- “돌부리인 줄” 여학생 치고 간 우회전 버스…한문철 판단은
- 중기 말고 준기…'아라문의 검', 장동건도 놀란 '배우 교체'
- 손녀 키우는 할머니도 전기요금 할인 받는다
- '나솔' 16기 영숙, 명품 짝퉁 착용·도용 논란…결국 SNS 비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