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비만치료제 '위고비', 루이비통도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적의 약물'이라고 불리는 체중감량제 위고비를 생산하는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르디스크가 주가 상승으로 프랑스의 거대 명품업체 모엣 헤네시 루이 비통(LVMH)를 제치고 유럽 시가총액 1위 기업에 올랐다.
4일(현지시간) 노보 노르디스크 주식은 덴마크 주식시장에서 1.45% 상승하며 마감했다.
노보 노르디스크 주식은 위고비가 큰 인기를 끌면서 올 들어 41% 이상 급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기적의 약물'이라고 불리는 체중감량제 위고비를 생산하는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르디스크가 주가 상승으로 프랑스의 거대 명품업체 모엣 헤네시 루이 비통(LVMH)를 제치고 유럽 시가총액 1위 기업에 올랐다.
4일(현지시간) 노보 노르디스크 주식은 덴마크 주식시장에서 1.45% 상승하며 마감했다.
노보 노르디스크 주식은 위고비가 큰 인기를 끌면서 올 들어 41% 이상 급등했다. 4일 거래 마감 시 시총이 3천390억 파운드(약 567조9천810억원)를 기록하며, 유럽 시총 1위에 올랐다.
이는 삼성전자 시가총액(422조636억원)보다도 높은 것이다.
위고비는 1주일에 1번 복용하는 비만치료제로, 식사를 안해도 포만감을 느끼도록 해 식사량을 줄이게 만들고 결국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게 해준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3kg 다이어트 성공 비결로 "단식, 그리고 위고비(Fasting And Wegovy)" 라고 언급하면서 크게 주목 받기 시작했다.
위고비는 올해 2분기 판매액 7억3천500만달러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배 상승했다. 노보노디스크의 또 다른 비만 치료제인 오젬픽 매출은 21억5천500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
노보노디스크는 올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고비의 국내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혀, 한국에서도 내년께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북 재건축 대어 '미미삼' 재건축 '시동' [현장]
- 대형 제약사 '일석이조' 전략⋯"대체 뭐길래"
- 연대 의대 "1명 빼고 모두 복학등록…1명은 제적 처리"
- "이 백신 맞으면 자폐증 걸린다던데"…근거없는 괴담에 10년 만에 사망자 나온 미국
- '참의사 리스트' 메디스태프…방심위 "게시물 삭제해라"
- '아동 성상품화'에 거짓해명 논란 '언더피프틴', 방송 결국 취소
- '강진' 덮친 미얀마·태국, 교민 2.2만명…외교부 "피해 파악중"
- 이재용, 中 전장 사업 점검·시진핑 만남 직후 귀국
- 삼성전자, '백악관 실세' 트럼프 비서실장 딸 로비업체와 계약
- 경북 산불 피해 일파만파…산업계, 피해 이재민 돕기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