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소상공인디지털전환지원센터,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2학기 개강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DHU소상공인디지털전환지원센터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역량 강화와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과정의 시작을 알리는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개강식 행사를 가졌다.
이선미 센터장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전자상거래 분야와 관련된 전문교육 과정 개설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전문가 양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가진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최근 DHU소상공인디지털전환지원센터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역량 강화와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과정의 시작을 알리는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개강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개강식은 교육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 및 향후 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센터의 전반적인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설명이 진행됐다.
2학기 디지털전환 교육에는 지원한 예비창업자 및 지역 소상공인 83명 중 엄격한 선정 절차를 거쳐 선정된 63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2학기 동안 대구한의대가 가진 디지털전환 교육에 대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물류, 마케팅 등 전문교육 과정과 실습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교육과정에는 시대 상황을 반영한 AI 기반의 상품 추천 및 챗 GPT 활용, 판매채널에 맞는 상품 등록, 온라인 커머스 숏폼 영상 제작, 매출 창출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포토샵을 이용한 상세 페이지 제작 등 전문적인 실습 교육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1대1 멘토링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교육 종료 후에는 최종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 교육생에게는 포상도 할 계획이다.
이선미 센터장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전자상거래 분야와 관련된 전문교육 과정 개설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전문가 양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가진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영상] “8차선 도로가 런웨이냐”…무단횡단 민폐女에 운전자들 ‘아찔’ [여車저車]
- 김호중 ‘실형’ 받은 날…“음주운전만 3번” 박상민엔 ‘집행유예’ 선고, 왜?
- 송재림 “내 장례식, 축제 같았으면”…생전 인터뷰 재조명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타인에 범행 수습 종용”
- ‘화천 북한강 토막 살인’ 38세 양광준 신상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