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캡틴 통산 네 번째 해트트릭’ 번리가 침몰했다! ‘유럽 5대 리그 베스트 11까지 장악’

반진혁 2023. 9. 5. 2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캡틴 손흥민이 유럽 5대 리그 베스트 11까지 장악했다.

손흥민의 해트트릭 활약은 EPL 베스트 11 선정으로 이어졌다.

손흥민은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베스트 11까지 장악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동료 제임스 메디슨, 솔로몬과 함께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한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베스트 11에도 이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캡틴 손흥민이 유럽 5대 리그 베스트 11까지 장악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지난 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번리에 위치한 터프 무어에서 치러진 번리와의 20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경기에서 5-2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3승 1무를 기록하면서 맨체스터 시티의 뒤를 이어 EPL 2위를 기록했다.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변화를 줬다. 히샬리송을 벤치로 내린 후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손흥민을 배치했다.

해리 케인이 떠난 후 히샬히송이 득점 갈증을 풀어줄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기대 이하 퍼포먼스로 아쉬움을 삼키는 중인데 분위기 반전을 위해 손을 댄 것이다.

손흥민에게도 중요했다. 개막 후 골 맛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상대는 번리. 푸스카스상이라는 선물을 준 좋은 기억이 있는 팀이었다.


손흥민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서 본인에게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실점을 내줘 0-1로 끌려가던 전반 16분 마노르 솔로몬과의 패스 플레이 이후 골키퍼가 나와 공간이 생긴 것을 확인한 후 감각적인 칩 슛을 통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이후 손흥민의 쇼가 시작됐다. 후반 19분 솔로몬의 패스를 받은 후 손흥민이 쇄도했고 다이렉트 슈팅을 통해 팀의 네 번째 골이자 본인의 시즌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손흥민의 득점포 가동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22분 번리 수비의 뒷공간을 파고들었고 포로의 패스를 받은 후 또 골 맛을 봤다. 이번 시즌 첫 해트트릭을 달성하는 순간이었다.

손흥민의 통산 네 번째 해트트릭 달성이었다. 사우샘프턴(2020/21시즌), 아스톤 빌라(2021/22시즌), 레스터 시티(2022/23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번리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만들었다.


손흥민 해트트릭을 달성하자 극찬이 쏟아졌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손흥민의 첫 골은 솔로몬의 패스를 받은 후 골키퍼를 제쳤고 번리 수비를 무너뜨리는 아름다움이었다”고 극찬했다.

이어 “페드로 포로의 패스를 받아 두 번째 골을 넣었고 이후 해트트릭까지 달성했다. 매우 효과적으로 중심 역할을 수행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시스템에 완벽하게 작동했다”며 히샬리송 보다 뛰어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박수를 보냈다.

토트넘의 팬 사이트 ‘스퍼스 웹’ 역시 손흥민이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해 해트트릭을 달성한 것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스퍼스 웹은 손흥민에게 평점 10점을 부여하면서 “해트릭을 달성했다. 다른 말이 필요 없다. 세계적인 선수도 조용하다가 승자가 될 수 있다”고 극찬했다.

이어 “손흥민이 히샬리송 보다 낫다. 최전방 공격수 시스템을 더 잘 이해하는 것 같다”고 비교하기도 했다.


손흥민의 해트트릭 활약은 EPL 베스트 11 선정으로 이어졌다.

EPL 사무국, 영국 공영방송 BBC, 통계 사이트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을 이주의 베스트 11으로 선정했다.

손흥민은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베스트 11까지 장악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동료 제임스 메디슨, 솔로몬과 함께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한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베스트 11에도 이름을 올렸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후스코어드닷컴, BBC, 소파스코어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