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뉴스]‘고척 크림새우’ ‘잠실 김말국’···야구장의 상징이 된 맛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NS 등에서 야구장을 배경으로 간단한 음식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게시물이 인기를 얻으면서, '기장+미역'처럼 야구장 별 인기 음식이 특산품처럼 여겨지고 있다.
최근 프로야구 팬들 사이에서 '고척 크림새우' '잠실 김말국' 등의 단어가 많이 언급되고 있다.
'기장 미역'처럼 '구장이름+음식' 등의 형식으로 구장별 인기 음식이 지역 특산물처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직 막국수' '고척 크림새우' 등
SNS 등에서 야구장을 배경으로 간단한 음식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게시물이 인기를 얻으면서, ‘기장+미역’처럼 야구장 별 인기 음식이 특산품처럼 여겨지고 있다.
최근 프로야구 팬들 사이에서 ‘고척 크림새우’ ‘잠실 김말국’ 등의 단어가 많이 언급되고 있다. ‘고척 크림새우’란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홈구장인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파는 크림새우를 의미하고, ‘잠실 김말국’이란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홈구장인 잠실야구장에서 파는 김치말이국수를 뜻한다.
인스타그램 등 SNS나 포털 등에 해당 단어를 검색해보면 수십 건의 게시물이 올라와 있다. 한 이용자는 잠실구장 관람 후기를 올리며 “잠실구장에 오면 김말국 꼭 먹어!”라며 생생한 후기를 전했다.
흔히 ‘야구장하면 치맥’ 이라는 말처럼 젊은 야구팬들 사이에서 SNS를 통해 각 구장별 다양한 맛집이 소개되고 있다. ‘기장 미역’처럼 ‘구장이름+음식’ 등의 형식으로 구장별 인기 음식이 지역 특산물처럼 유명세를 타고 있다.
과거엔 야구 경기에 열광적으로 집중한 느낌이라면, 최근엔 젊은 팬들을 중심으로 야구 경기를 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응원하는 등의 행위를 선호하는 문화가 퍼지고 있다. 특히 야구장에서의 경험을 SNS를 통해 공유하면서 각 지역 구장별 맛집도 덩달아 언급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도 롯데 자이언츠의 홈구장 사직야구장하면 막국수·닭발 등이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KT 위즈 홈구장 수원 야구장에서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순식간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