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안 재가…6일간 황금연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5일 재가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이날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도착 직후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내수 진작 등 사회·경제적 효과가 있다며 정부에 건의했고, 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제19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국내 관광을 활성화해서 내수가 진작되도록 해야 한다"며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도착 직후 재가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5일 재가했다. 이에 따라 추석 연휴(9월28일~10월1일)와 개천절(10월3일)까지 최대 6일을 쉴 수 있게 됐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이날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도착 직후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임시공휴일은 국가적인 행사 기념이나 소비 진작 등을 위해 정부가 지정하는 공휴일이다. 앞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내수 진작 등 사회·경제적 효과가 있다며 정부에 건의했고, 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제19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국내 관광을 활성화해서 내수가 진작되도록 해야 한다"며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김만배 '尹' 가짜뉴스, '대장동 몸통' 뒤바꾸려 한 정치 공작"
- [속보] 대통령실 "김만배 '尹 커피' 가짜뉴스, 2022년 최대 정치공작 사건"
- 윤미향 "국민의힘을 제소하고 싶은 심정...간토학살 활동 계속할 것"
- 현대차, 인도네시아 전기차 시장 점유율 56.5%로 1위 달성
- [속보] '계곡살인' 이은해, '남편 생명보험금 8억 달라' 소송 패소
- 이상민 "이재명 대표, 명분·실리·공감없는 단식 멈춰야"
- '아찔한 패션' 선보인 미란이 [TF사진관]
- 방탄소년단 정국, '팬앤스타' 위클리 뮤직차트 3주 연속 1위
- 임영웅, '팬앤스타' 솔로랭킹 44주 연속 1위
- 수억 롤스로이스 박았는데 "괜찮다"…김민종 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