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 교원단체 “스마트기기 지급, 낭비”…교육청 “정보격차 해소” 외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학생들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광주시 교육청이 6백 59억원을 들여 모든 중·고등학생들에게 '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를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교원단체가 "예산 낭비"라며 비판했습니다.
광주교사노조는 "교육 현장에서 노트북을 받지 않겠다는 학생들이 많다"며, "정확한 수요조사를 한 뒤 스마트기기를 구입해 보급하는 게 적절한 절차"라고 주장했습니다.
파업 55일째 ‘광주기독병원 청소노동자’, 해결 촉구
55일째 파업 중인 광주기독병원 청소노동자들이 병원 측에 파업 사태를 해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노총 소속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청소 수탁업체가 "일방적으로 인력을 감축하고 노동시간을 단축해 노동강도가 늘었다"면서 병원이 수탁업체와 계약을 해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조선대, 다음 달 총장 선거 ‘온라인 투표’ 도입
조선대학교는 다음 달 11일 치러지는 제18대 총장 선거에 학생과 교직원 등 전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투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온라인 투표에는 교수와 교직원 8백여 명, 재학생 만 9천여 명 등 2만 백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고, 득표율은 선거권 비율에 따라 교원은 72%, 직원 14%, 학생 9%, 총동창회 5%가 적용됩니다.
광주FC 엄지성‧허율, 올림픽대표팀 최종 선발
프로축구 광주FC의 공격수 엄지성과 허율이 올림픽대표팀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세계 최초로 10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축구대표팀은 내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카타르와 2024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아시안컵 예선 1차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해수욕장 앞 30년 방치된 ‘유령 아파트’
- [단독] 하루 400정씩 마약류 ‘셀프 처방’한 의사…처벌도 피했다
- “돌아가라고? 뚫어버리지 뭐~” 만리장성 무너뜨린 중국 인부들 [오늘 이슈]
- 서울광장 13m 아래 의문의 ‘지하공간’…40년 만에 공개 [오늘 이슈]
- ‘30년 만의 아기’…7년 뒤 지금은?
- 차세대소형위성 2호 관측 지구촌 모습 첫 공개
- 21살 임산부의 죽음…절도 혐의에 사격을 한 행위는 정당한가?
- ‘계곡살인’ 이은해, 남편 사망보험금 8억원 소송 패소 [오늘 이슈]
- 중소기업을 위한 환율은 있다?
- 떠오른 공기업 2차 지방 이전…정부의 선택은?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