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농업기술원·보건환경연구원 직원 복무 등 ‘부적정’ 외
[KBS 창원]경상남도 감사위원회 감사 결과, 경남농업기술원 공무원 2명이 수차례 외부 강의를 하면서 연가 등을 내지 않고 겸직 허가도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농업기술원은 또, 실험 과정에서 발생한 세척 폐수를 처리업체를 통해 위탁처리하지 않고, 지정 폐기물 보관 기간인 45일을 초과해 보관한 사실도 적발됐습니다.
경남보건환경연구원도 유해인자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연구 종사자에 대해 정기적으로 특수건강검진을 하지 않은 사실이 지적됐습니다.
KAI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17개 분야·100여 명
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오는 25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합니다.
모집 부문은 항공기 연구개발과 생산기술, 경영관리 등 17개 분야로 100명 이상 뽑을 예정입니다.
KAI는 전국 12개 대학교에서 채용 설명회를 하고, 채용 마감 전인 21일에는 온라인으로 직무 상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함양 산삼축제, 모레부터 상림공원에서 열려
18회 함양 산삼축제가 모레(7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엿새 동안 함양 상림공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산삼 캐기와 황금 산삼 찾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포함해 풍물패, 마당극 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다자녀와 대가족 방문객 등에게는 5년근 산양삼을 무료로 나눠줍니다.
‘진주 문화유산 재발견’ 9~10일 공연
진주시가 오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진주형 문화예술진흥 공모사업, '문화유산 재발견'에 선정된 다양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9일 진주시 전통예술회관에서는 '열두 폭 비단치마의 향연'이, 또, 평거동 야외무대에서는 논개를 주제로 한 전통 무용극 '논개의 바람꽃'이 펼쳐집니다.
이어 10일 진주성 야외공연장에서는 얼림굿과 광대굿, 오광대 탈놀이 등 솟대쟁이패 전통연희 한마당이 열립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해수욕장 앞 30년 방치된 ‘유령 아파트’
- [단독] 하루 400정씩 마약류 ‘셀프 처방’한 의사…처벌도 피했다
- “돌아가라고? 뚫어버리지 뭐~” 만리장성 무너뜨린 중국 인부들 [오늘 이슈]
- 서울광장 13m 아래 의문의 ‘지하공간’…40년 만에 공개 [오늘 이슈]
- ‘30년 만의 아기’…7년 뒤 지금은?
- 차세대소형위성 2호 관측 지구촌 모습 첫 공개
- 21살 임산부의 죽음…절도 혐의에 사격을 한 행위는 정당한가?
- ‘계곡살인’ 이은해, 남편 사망보험금 8억원 소송 패소 [오늘 이슈]
- 중소기업을 위한 환율은 있다?
- 떠오른 공기업 2차 지방 이전…정부의 선택은?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