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넥실리스, 해외 배터리업체와 '2조 규모' 동박 공급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C(011790)의 동박 투자사 SK넥실리스가 해외 배터리 업체 인비전 AESC(Envision AESC)과 동박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SK넥실리스는 인비전 AESC와 10년 동안 2조원 규모의 동박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비전 AESC는 닛산자동차가 설립한 배터리 업체다.
SK넥실리스는 국내 연산 5만2000톤의 동박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SKC(011790)의 동박 투자사 SK넥실리스가 해외 배터리 업체 인비전 AESC(Envision AESC)과 동박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SK넥실리스는 인비전 AESC와 10년 동안 2조원 규모의 동박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박은 머리카락 굵기의 30분의 1에 불과한 두께 10㎛(마이크로미터·1㎛는 100만분의 1m) 내외의 얇은 구리막이다. 이차전지(배터리) 4대 소재 중 하나인 음극재를 씌우는 역할을 한다.
인비전 AESC는 닛산자동차가 설립한 배터리 업체다. 지난 2018년 중국 에너지 기업인 인비전 그룹에 매각됐다.
SK넥실리스는 국내 연산 5만2000톤의 동박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말레이시아(5만7000톤) 공장이 가동을 앞두고 있고, 폴란드(5만톤) 시설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동박을 생산한다.
SKC 관계자는 "최근 계약이 체결된 것은 맞다"며 "세부 내용에 대해선 확인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