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사스, 대화형AI 활용한 `메타페이 연말정산` 서비스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넷사스는 자사 페이롤 솔루션 '메타페이'가 대화형 AI(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메타페이 연말정산 서비스'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형태로 제공된다.
메타넷사스에 따르면 '메타페이 연말정산'은 대화형AI 챗봇을 이용해 연말정산을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넷사스는 자사 페이롤 솔루션 '메타페이'가 대화형 AI(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메타페이 연말정산 서비스'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형태로 제공된다. '메타페이'를 도입하지 않고 타 페이롤 솔루션을 사용하는 상태여도 별도로 도입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메타넷사스에 따르면 '메타페이 연말정산'은 대화형AI 챗봇을 이용해 연말정산을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인적사항에 변동이 없는 대부분의 근로자는 시작 단계부터 세액 계산까지 단 세 번의 클릭만으로, 1분 안에 연말정산 처리가 가능하다.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근무 유형 확인 △인적정보 변동사항 확인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PDF) 업로드를 진행하면 된다.
'메타페이'의 대화형 AI챗봇은 2015년부터 축적해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10만 건 이상의 패턴을 분석해 근로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을 학습하고 신속하게 대답할 수 있는 'FAQ' 기능도 탑재했다. 최근에는 '챗GPT'를 활용, 긴 문장형 질문에 대한 인식률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4시간 문의 응대가 가능하고 연말정산 담당자들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윤철진 메타넷사스 디지털HR유닛 전무는 "연 5조4000억원 규모의 급여를 처리하면서 축적한 비즈니스 노하우, 빅데이터, 인공지능 역량을 집대성해 메타페이 연말정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복잡한 연말정산 업무를 메타페이와 함께 간편히 처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리 왜 안 바꿔줘" 담임 여교사 5분간 때린 남고생…학생은 `퇴학`
- "억" 수영 도중 심장 멎은 50대男…시민들 응급 처치로 살렸다
- 가을 맞아? 어젯밤 `열대야`…밤잠 설친 이유 있었다
- "성관계는 좋은 것, 많이 해봐야"…50대 교사, 교실서 쏟아낸 말
- "에이, 돌아가기 귀찮아"…만리장성 굴착기로 허문 인부들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