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연제구, 체험형 웰니스 관광콘텐츠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연제구는 지난 2일과 3일 전통사찰인 마하사에서 2023년 연제구 체험형 웰니스 관광콘텐츠사업인 '나를 마주하기, 마하 위크' 1주차 행사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1주차 프로그램은 공통 프로그램인 단체 명상 및 절 명상, 특화 프로그램인 마하사가 보유한 부산시 유형문화재인 현왕도를 활용한 '불화 컬러링 아트테라피'를 진행했다.
연제구에서 운영하는 '나를 마주하기, 마하위크' 사업은 오는 17일까지 매주 토, 일 오후 1시부터 총 6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연제구는 지난 2일과 3일 전통사찰인 마하사에서 2023년 연제구 체험형 웰니스 관광콘텐츠사업인 '나를 마주하기, 마하 위크' 1주차 행사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1주차 프로그램은 공통 프로그램인 단체 명상 및 절 명상, 특화 프로그램인 마하사가 보유한 부산시 유형문화재인 현왕도를 활용한 '불화 컬러링 아트테라피'를 진행했다. 또 심리적 안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만다라를 그리며 마음 챙김 시간을 가지는 '만다라 그리기 명상'도 진행했다.
연제구에서 운영하는 '나를 마주하기, 마하위크' 사업은 오는 17일까지 매주 토, 일 오후 1시부터 총 6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주차 특화 프로그램은 '사운드배스', '싱잉볼명상', 3주차 특화 프로그램은 '사찰음식 테라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세부사항은 연제구 홈페이지 또는 연제구 누리 소통망(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래구, '퀴즈와 함께 하는 청렴교육' 실시
부산 동래구는 지난달 31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퀴즈와 함께 하는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청렴퀴즈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퀴즈플랫폼을 활용한 생동감 있는 청렴교육으로 전 부서 대표 2명씩 총 69명이 참가했다.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등 청렴 관련 출제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현장에서 참가자가 휴대폰을 이용해 문제를 풀면 실시간으로 본인의 점수와 순위가 공개돼 긴장감과 재미를 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