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낮 대부분 지역 30도 이상…동해안은 '선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요일인 오는 6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동풍 영향으로 태백산맥 동쪽은 선선하고 서쪽은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전북남부와 전남권에는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폭염특보가 발령된 경기북부, 충남남부, 전북서부, 전남권에는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까지 오르는 곳이 있겠다.
5일 저녁까지 서울, 경기, 강원중·북부내륙, 충북북부, 전남서부, 경북북서내륙에, 6일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전북남부와 전남권에 돌풍·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수요일인 오는 6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동풍 영향으로 태백산맥 동쪽은 선선하고 서쪽은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전북남부와 전남권에는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6일 아침 최저 기온은 18∼23도, 낮 최고 기온은 25∼32도로 5일(아침 20.2∼25.6도, 낮 26.2∼33.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 기온과 최고 기온은 ▷서울 23도와 31도 ▷인천 23도와 30도 ▷대전 21도와 31도 ▷광주 22도와 32도 ▷대구 21도와 30도 ▷울산 22도와 27도 ▷부산 23도와 29도 등이다.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30도 넘게 오르겠으나 동풍이 불어오는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은 25∼30도에 머물겠다. 폭염특보가 발령된 경기북부, 충남남부, 전북서부, 전남권에는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까지 오르는 곳이 있겠다.
5일 저녁까지 서울, 경기, 강원중·북부내륙, 충북북부, 전남서부, 경북북서내륙에, 6일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전북남부와 전남권에 돌풍·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강원북부내륙·전남서부·전북남부·전남권 5∼40㎜, 서울·경기남부·강원중부내륙·충북북부·경북북서내륙 5∼20㎜다.
동풍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에는 5∼10㎜, 경북동해안에는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경상권해안에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7일까지 순간풍속이 시속 70㎞(20㎧)를 넘는 강풍이 불겠다. 전남남해안과 제주도에도 순간풍속이 시속 55㎞(15㎧) 이상인 강한 바람이 불겠다.
당분간 남해동부해상, 동해남부해상,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시속 35∼60㎞(10∼16㎧)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강원동해안, 경상권해안, 제주도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6일 새벽부터 아침까지 전북내륙과 전남권에는 가시거리를 200m 밑으로 떨어트리는 짙은 안개가 끼겠다.
호흡기에 나쁜 오존은 6일 인천·경기남부·충남·전남에서 ‘나쁨’ 수준을 기록하겠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오존 생성과 이동으로 일부 서쪽지역은 오후에 오존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yckim645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
- “이 광경, 실화냐?” 망한 줄 알았는데, 1분만에 완판…삼성도 ‘경악’
-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이다영이 감춘 김연경의 비밀은?
- “죽으면 쓰레기 봉투에 버려라?” 강아지 쓰레기 취급…억장 무너지는 주인
- 화사, 외설 논란 심경 고백…“악플 수위 심각, 올해 가장 많이 울어”
- “셋째 낳으면 5000만원 준다” 이래도 돼?…파격 혜택 ‘회사’ 어디
- 배우 임형준, 13세 연하 아내 공개…"현직 요가 강사"
- “이륙 1분뒤 ‘펑’, 기체 갑자기” 169명 탄 中비행기 무슨 일이
- 아이유 표절 고발 사건…法 “정신적 고통 준 악의적 고발 행태”
- 출연료 1억? 연예인 총동원했더니…쿠팡 결국 대박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