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진 보궐이사 첫 이사회 참석…언론노조 “사퇴하라”[현장 화보]
조태형 기자 2023. 9. 5. 17:13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해임 이후 첫 이사회가 열린 5일 서울 마포구 방송문화진흥회 앞에서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와 언론노조, 5·18민주화운동서울기념사업회,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차기환, 김성근 보궐이사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5.18 역사 왜곡과 세월호 참사 유족을 폄훼한 차기환 이사는 자격이 없고, 김성근 이사는 법인카드 부당 사용이 드러났던 인물이라고 비판의 발언을 이어갔다.
기자회견을 마친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와 언론노조 조합원들은 방송문화진흥회 입구에서 손팻말을 든 채 이사회에 참석하는 김성근 이사와 차기환 이사를 기다렸다. 오후 1시 30분경 두 이사가 이사회에 참석하기 위해 모습을 드러내자 대화를 조합원들은 사퇴를 촉구하며 대화를 시도했다. 조합원들과 대치하던 차기환 이사는 조합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현장 상황을 촬영하기도 했다.
두 이사가 이사회에 참석한 후 전국 언론노동조합 MBC본부와 언론노조 조합원들은 굳게 닫힌 방문진 문 앞에서 두 이사의 사퇴를 촉구하며 구호를 외쳤다.
조태형 기자 phototom@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