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이용자와 아이템 발행 자격 공유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 황선영 그룹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아이템 발행 자격의 탈중앙화를 통해 생태계기여자들의 파생활동을 장려하고,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고밝혔다.
황 그룹장은 커뮤니티 파생활동을 하는 이들이 게임 생태계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아이템 발행 자격의 탈중앙화를 제시하고,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체계적인 기여도 판별 시스템을 통해 생태계 기여자들에게 아이템 발행 자격을 부여할 수 있도록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넥슨 황선영 그룹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아이템 발행 자격의 탈중앙화를 통해 생태계기여자들의 파생활동을 장려하고,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고밝혔다.
황선영 그룹장은 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KBW2023’의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IMPACT)에 참가해 넥슨의 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차별점에 대해 이와 같이 설명했다.
해당 세션에는 황선영 그룹장과 아이슬란드 게임 개발사 CCP게임즈의 힐마 베이가르 페투르손 대표가 함께 등단해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 경제(Creating Sustainable Blockchain Game Economies)’를주제로 패널 토크를 진행하며 견해를 주고받았다.
황 그룹장은 게임 경험의 범주를 게임 밖 창작물과 커뮤니티 파생활동까지 포함하는 총체적인 체험으로정의하면서, 참여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생산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독려하는 혁신적인체계로 블록체인 기술을 바라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생태계에 기여를 하는 커뮤니티의 참여자와 개발진이 직접적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면 더욱 향상된 게임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황 그룹장은 커뮤니티 파생활동을 하는 이들이 게임 생태계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아이템 발행 자격의 탈중앙화를 제시하고,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체계적인 기여도 판별 시스템을 통해 생태계 기여자들에게 아이템 발행 자격을 부여할 수 있도록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주어진 자격을 어떻게 사용할지는 온전히 기여자의 몫이 되는 셈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는 개발진 또한 생태계의 일원 중 하나로 참여하게 되며, 오픈 초기에는 개발진의 기여도가 높겠지만 점차 많은 이들이 합류해 기여를 늘려간다면 생태계 참여자들과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발전 방향이 일치되는 이상적인 모습을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황선영 그룹장은 “아이템 발행 자격을 탈중앙화시켜 커뮤니티 기여자들에게 나눠준다는 것은 더 이상 개발진이 단독으로 생태계를 운영하지 않겠다는 의미”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시장 참여자들의 니즈와 부합하는 차세대 게임 생태계를 선보이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자사 핵심 지식재산권(IP)인 ‘메이플스토리’ 기반으로 설계 중인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로, NFT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가상세계다.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IP를 기반으로 '메이플스토리'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고, 이를 모두 아우르는 NFT 기반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해 한 단계 진보된 가상세계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황선영 그룹장 "블록체인 적용한 메이플스토리...어렵지만 강렬한 게임 될 것"
- 넥슨 황선영 그룹장,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강연 나서
- 넥슨, '재즈 온 메이플스토리' 전국투어 공연 마련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업데이트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