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성공 스토리 담은 책 출간…‘페이커’도 강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인기 게임이자 e스포츠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이 출간됐다.
라이엇게임즈 월드와이드 퍼블리싱 대표를 역임했던 오진호 비트크래프트 벤처스 파트너가 쓴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만든 라이엇게임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최초의 책이다.
책에서 말하는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라이엇게임즈의 미션을 관통하는 철학과 가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 월드와이드 퍼블리싱 대표를 역임했던 오진호 비트크래프트 벤처스 파트너가 쓴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만든 라이엇게임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최초의 책이다. 우리나라는 물론 라이엇게임즈 본사 이야기와 문화, 전략을 다뤘다. 책에서 말하는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라이엇게임즈의 미션을 관통하는 철학과 가치다. 라이어터(라이엇게임즈의 직원을 이르는 말)들은 결정을 할 때마다 자신에게 또는 서로에게 “이것은 플레이어 포커스에 부합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오늘날 라이엇게임즈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중요한 요소다. 책에서는 플레이어 포커스를 문화로 정착시키고, 임파워먼트와 바텀업 의사결정을 유지하는 ‘쇼 앤 텔’, ‘플레이 라이크 어 플레이어’, ‘서포트 or 피드’, ‘디뉴비피케이션’ 같은 다양한 제도도 소개한다.
세계적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은 책을 읽고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내 안의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탄생하게 해준 ‘리그오브레전드’ 역사서이다”며 “내가 이 책의 일부가 되었다니 영광이다. 자신 안의 챔피언(그것이 프로게이머이든 창업가이든)을 깨우기를 바라는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오진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 회사도 이렇게 좋은 회사로 키우고 싶어’라는 의욕을, ‘리그오브레전드’를 더 즐기고 싶은 욕구를 샘솟게 하는 묘한 구석이 있다면 좋겠다”며 “예전엔 한국이 온라인게임의 메카라고 불렸는데, 최근에는 위상이 옛날 같지 않다. 저의 경험을 녹여낸 이 책이 국내 회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에 미약하게나마 기여하는 안내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수, ‘꺼이꺼이’ 오열…“안 찍어주시면 안 될까요?” 촬영 중단 요청 (나는 솔로)
- ‘10kg 감량’ 후 확 달라진 정경미, 디씨엘이엔티와 새출발
- 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 “그것만은 비밀로 하겠다” 의미심장
- 예원, ‘vs이태임’ 언급 “‘저 마음에 안 들죠?’ 저작권無, 마음껏 쓰길” [종합]
- 정다은 “KBS 15년 만 퇴사한 이유는…남편 조우종 때문” 최초 고백 (동상이몽2)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