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SK에코플랜트㈜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이병기 기자 2023. 9. 5. 16:54
한국환경공단이 5일 SK에코플랜트㈜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했다.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환경 에너지 기업인 SK에코플랜트㈜와의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에코플랜트㈜는 공단이 선정하는 ‘성과공유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지원 사업'을 한다. 오는 10월에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대상 구매상담회를 통해 매출 증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공단은 최근 3년 동안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 등 기업 99곳에 약 931억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어 성과공유제와 협력이익공유제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안병옥 공단 이사장은 “유능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함께 기술을 개발하여 그 이익을 더 폭넓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관련기술 특허 등록 등을 통해 기술 유출을 방지하는 등 중소기업의 환경기술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병기 기자 rove0524@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서 징역1년·집유2년…의원직 상실형
- 이재명 대권 행보 ‘먹구름’...한동훈 "사법부 결정 존중"
- 김동연, 이재명 1심 선고 관련 “사법부 판단, 매우 유감”
- “교육발전특구, 파프라카”…파주교육지원청, 올해 5대 뉴스 발표
- 경기동부보훈지청, 재가보훈대상 어르신들과 ‘소확행 나들이’
- 게임서 만난 중학생과 성관계한 20대 검거
- [영상] 신천지, 경기도청 앞에서 역대 최대 집회 개최…김동연 지사 규탄
- 이재명 선고에 보수 ‘환호’ 진보 ‘실신’…경찰, 충돌 방지 초긴장 [현장, 그곳&]
- 인천 부평구 아파트 분리수거장서 초등학생 폭행한 고교생 3명 검거
- KT 위즈, 팬 페스티벌 개최…허경민·오원석 등 새 식구도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