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KAPP), 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과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KAPP)는 국내 패들보드(SUP) 스포츠의 대중화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상현 KAPP 회장은 "앞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SUP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내 해양 스포츠의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반려동물과의 안전하고 즐거운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며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해양스포츠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즐거운 동반여행 및 국내 SUP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SUP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반려동물 교육 및 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강사 및 펫가이더의 직업 개발 및 취업 지원 ▲각종 주최 주관 행사 운영에 대한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KAPP와 펫츠고트래블은 지난 8월 20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SUP DOG 워크샵을 열고 SUP DOG 강의 및 반려견과 함께하는 패들보드 타기 체험, 강아지 마사지 체험 교육 등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받으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양사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SUP DOG 프로그램’을 다양한 관광지와 다채로운 행사로 열 수 있도록 기획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KAPP는 다가오는 10월에 한국에서 열리는 패들보드 국제대회인 ‘2023 APP 월드투어 부산 SUP 오픈(APP WORLD TOUR BUSAN SUP OPEN)'의 부대행사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SUP DOG FESTIVAL 2023’도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9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 SUPrise 해변에서 펼쳐지게 될 ‘SUP DOG FESTIVAL 2023’ 행사는 SUP DOG 대회를 비롯해 도전멍벨, 개쿠아로빅, 물총서바이벌, 개터보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며 펫마인드캠, 인생네컷, 아로마테라피, 펫타로, 수의사상담, 훈련상담 등의 체험 활동과 플로깅, 프리스비, 어질리티 같은 해변 활동도 진행된다.
박상현 KAPP 회장은 “앞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SUP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내 해양 스포츠의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반려동물과의 안전하고 즐거운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며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해양스포츠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펫츠고트래블 이태규 대표는 “앞으로도 전문성을 지닌 기관들과 협업하여 반려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안전성이 확보된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액티비티 상품이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래지어 한 거야?” 가슴 콕콕 찌르던 선생님, 잘 지내세요?
- '우산 천사' 알고 보니 선행 더 있었다…노인이 밝힌 후문
- 평균 연봉 1억 넘는데…'신의 직장' 떠나는 2030, 왜?
- '남편이 바람피워 이혼할 건데 의붓딸은 저와 살고 싶다네요'
- “SM 좋아하지?” 여중생 밧줄로 묶고 추행한 학원강사에 징역형 확정됐는데…
- 김정은 아킬레스건 된 현송월에 무슨 일이?…최측근 '女3인방' 등 부패 심화
- 35억에 꼬마 빌딩 지른 '행사퀸'…고소영 빌딩 맞은편 '노른자'라는데
- 노사연·사봉 부친 학살논란 입 열었다…'마산학살사건 관여 사실 아니야'
- 아이유 표절의혹 ‘각하’…“악의적 고발 강력 규탄”
- 서툰 한글로 '딸이 신세 졌어요'…日 잼버리 엄마 손편지 '뭉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