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군민참여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은 지역혁신을 이끌어가는 화순군 맞춤형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군민이 계획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군민참여단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화순군 스마트 도시계획 군민참여단'은 약 30명 내외로 구성되며, 총 4회에 걸쳐 군민이 도시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도시 문제별·지역별 적합한 스마트 도시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은 지역혁신을 이끌어가는 화순군 맞춤형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군민이 계획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군민참여단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화순군 스마트 도시계획 군민참여단’은 약 30명 내외로 구성되며, 총 4회에 걸쳐 군민이 도시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도시 문제별·지역별 적합한 스마트 도시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희망자는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며, 군 홈페이지·군 대표 사회관계망(SNS)에 게재된 홍보자료를 통해 상세 일정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앞서 화순군은 지난 달 2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스마트 도시기본계획에 반영되어야 할 과제 도출과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서비스(안)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도시공간에 첨단 스마트시티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작년 11월에 ‘화순군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했으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계획수립을 통해 ‘화순 형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을 구축하고, 중장기적으로 스마트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계획수립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군민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스마트 도시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조성사업계획에 부합하는 실현 가능한 계획수립으로, 향후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확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
- '불확실성의 시대' 정의선의 해법...글로벌 CEO
- '선거법 1심' 앞둔 이재명 "법대로 하겠죠"
- "누나 노산이잖아" 결혼 날짜까지 잡은 예비 신부가 '파혼' 고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