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스마트공항 앱 3.0' 출시…공항 정보 실시간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포와 제주, 김해 등 전국 14개 공항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공항' 앱 3.0 버전이 5일 출시됐다.
윤형중 공사 사장은 "스마트공항 앱 3.0은 항공기 운항현황 등 공항 이용정보와 공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앞으로 최신 기술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여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출·도착, 결항·지연 여부 등도 실시간 확인
[더팩트ㅣ최지혜 기자] 김포와 제주, 김해 등 전국 14개 공항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공항' 앱 3.0 버전이 5일 출시됐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날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스마트 공항' 앱 3.0 출시를 알리기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 스마트 공항 앱 3.0은 잦은 태풍과 폭우와 같은 공항 기상특보와 항공기 출·도착, 결항·지연여부 등의 운항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앱에는 공항 도착부터 비행기 탑승까지의 소요시간과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항 소요시간 안내서비스'도 마련됐다. 또 변덕스러운 날씨나 연휴와 같이 공항이 붐빌 때 여객이 여행을 준비하는데 용이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공사는 최근 한한령(限韓令)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국내 여행이 중단됐던 중국 단체관광객 방문이 허용되면서 앱을 사용하는 여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말까지 4500편의 한·중 항공노선이 운항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스마트공항 앱을 통해 정기 국제노선과 성수기 부정기편의 운항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각 공항별 국제선 확인 기능도 갖췄다.
윤형중 공사 사장은 "스마트공항 앱 3.0은 항공기 운항현황 등 공항 이용정보와 공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앞으로 최신 기술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여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isdo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김만배 '尹' 가짜뉴스, '대장동 몸통' 뒤바꾸려 한 정치 공작"
- [속보] 대통령실 "김만배 '尹 커피' 가짜뉴스, 2022년 최대 정치공작 사건"
- 윤미향 "국민의힘을 제소하고 싶은 심정...간토학살 활동 계속할 것"
- 현대차, 인도네시아 전기차 시장 점유율 56.5%로 1위 달성
- [속보] '계곡살인' 이은해, '남편 생명보험금 8억 달라' 소송 패소
- 이상민 "이재명 대표, 명분·실리·공감없는 단식 멈춰야"
- '아찔한 패션' 선보인 미란이 [TF사진관]
- 방탄소년단 정국, '팬앤스타' 위클리 뮤직차트 3주 연속 1위
- 임영웅, '팬앤스타' 솔로랭킹 44주 연속 1위
- 수억 롤스로이스 박았는데 "괜찮다"…김민종 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