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제18회 함양산삼축제와 함께하는 걷기 챌린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를 맞아 축제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자는 '축제장 한바퀴 다같이 걸어보아요~'걷기 챌린지 행사를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동안 선착순 400명(총 1200명)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걷기 챌린지 참여방식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함양군 커뮤니티(2023 함양군 하이파이브)에 들어와서 챌린지 참여하기를 클릭하고 축제장 이곳저곳을 걸어서 즐기고, 걸음수 성공한 경우 축제장 보건소 홍보부스에서 기념품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를 맞아 축제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자는 ‘축제장 한바퀴 다같이 걸어보아요~’걷기 챌린지 행사를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동안 선착순 400명(총 1200명)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걷기 챌린지 참여방식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함양군 커뮤니티(2023 함양군 하이파이브)에 들어와서 챌린지 참여하기를 클릭하고 축제장 이곳저곳을 걸어서 즐기고, 걸음수 성공한 경우 축제장 보건소 홍보부스에서 기념품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함양연꽃의집 개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경남 사회복지법인 연꽃(대표이사 일여) 산하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원장 정흥희)은 최근 함양연꽃의집 3층 강당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 박성욱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계 주요인사, 보호자와 후원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부 기념식에는 각계인사의 축사와 함께 종사자, 퇴사자, 보호자,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장과 감사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는 이용자, 보호자와 참석자들과 함께 문화공연 및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 됐다.
함양군 소재 유일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구성원들은 이용자가 주체가 되는 사람중심실천(Person Centered Practice)을 핵심가치로 가지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립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함양군 사회복지협의회,투어싸롱 인 함양 무장애여행 콘서트
경남 함양군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흥희)는 오는 8일 오후 1시 함양군 상림공원 토요무대에서 ‘투어싸롱 인 함양: 2023년 무장애 여행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산삼축제 기간중에 개최되는 제1회 함양군 사회복지박람회 부대행사로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하는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1부 콘서트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 무장애조사단의 ‘누구나 똑같이 꿈꾸는 여행을 하고자 합니다’는 주제로 중증장애인의 무장애 여행과 지리산둘레길 무장애 지도 만들기 활동을 전하고, 2부 콘서트는 ‘물밖에 나온 물고기의 여행 이야기’를 주제로 아름다운 동행 김태오 이사의 무장애 여행 이야기를 지역주민에게 나눌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