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측 “개막식 호스트=송강호…주윤발 참석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호스트로 송강호가 함께하는 가운데 주윤발이 참석한다.
이어 "송강호라는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가 좋지 않을까 해서 제안을 던졌고, 정말 되게 어려운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나서서 어려울 때 영화제를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해줘서 영화제 개막식 호스트로 참석해서 여러 영화인들을 맞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해 양조위 배우가 찾았는데 홍콩 영화를 대표하는 큰형님 주윤발 배우가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라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는 ‘홍콩 영화계의 큰형님’ 주윤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호스트로 송강호가 함께하는 가운데 주윤발이 참석한다.
5일 오후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기자회견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남동철 수석 프로그래머는 “올해는 안타깝게도 이사장 집행위원장이 공석인 자체로 영화제를 치러야 한다. 이런 상환 때문에 개막식 호스트를 누구 해야할까 논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송강호라는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가 좋지 않을까 해서 제안을 던졌고, 정말 되게 어려운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나서서 어려울 때 영화제를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해줘서 영화제 개막식 호스트로 참석해서 여러 영화인들을 맞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해 양조위 배우가 찾았는데 홍콩 영화를 대표하는 큰형님 주윤발 배우가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라고 발표했다.
더불어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을 받게 됐다. 주윤발하면 많은 사람에게 ‘영웅본색’이 남긴 기억이 생생히 남아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최근에도 신작을 만들어서 ‘원 모어 찬스’라는 영화가 부산국제영화제 야외극장에서 상영하게 된다. 신작과 더불어서 주윤발이 주연을 맡았던 대표작인 ‘영웅본색’ ‘와호장룡’까지 세 편을 선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소미, 글래머 볼륨감으로 아찔 매력…윙크로 큐트함까지 ‘심쿵’[M+★SNS] - 열린세상 열린방
- 신세경 화보, 극강의 우아+세련美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이승기, 2차 입장 발표…美 팬서비스 논란에 “악의적 흠집 유감”(전문)[M+이슈] - 열린세상 열린
- 아이유 측 “저작권법위반 혐의로 고발→각하 결정…악플러 추가 형사 고소 준비”[M+이슈] - 열
- NCT 1위, 정규 4집으로 주간 음반 차트 ‘정상’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이재명, 즉각 항소 의지…″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워″
-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재판부, '목격자 없는 살인사건' 언급
- 법원 ″'문제 유출' 연대 논술 시험, 효력 중지″…가처분 수용
- ″아내 성인 방송 강요″ 전직 군인, 2심도 징역 3년
-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한 쯔양 ″잘못된 사실 바로잡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