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배 섹터나인 대표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경배 섹터나인 대표가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을 출간했다.
이후 SPC 정보기술(IT)서비스·마케팅 계열 섹터나인 대표로 재직하며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을 이끈 최전선 전문가로 꼽힌다.
특히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을 추진하려는 리더와 경영자가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경배 섹터나인 대표가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을 출간했다.
저자는 삼성그룹 그룹웨어 마이싱글을 총괄했고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로 디지털 전환과 CJ ONE 멤버십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후 SPC 정보기술(IT)서비스·마케팅 계열 섹터나인 대표로 재직하며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을 이끈 최전선 전문가로 꼽힌다.
저자는 IT나 디지털전환(DX) 전문가 입장이 아닌 경영자나 비즈니스맨 입장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로봇, 메타버스, 디지털 코인 등 신기술을 적용한 현장 사례, 장단점, 향후 발전 방향 등을 소개했다.
신기술 플랫폼 비즈니스 실체와 신개념 마케팅 전략,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가치 주도 경영, 데이터 주도 경영, 스마트 주도 경영을 제시했다.
특히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을 추진하려는 리더와 경영자가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업이 디지털화 하기 위해서는 기존 시스템 수준도 고도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전사적 자원관리(ERP), 공급망 관리(SCM), 로봇 자동화 처리(RPA), 스마트팩토리 등 기업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방안도 다룬다.
마케팅 원칙인 4P 전략과 4C 전략을 넘어 신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4M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과 DX를 뛰어넘는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BDR)을 주창하는 등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수준을 넘어 새로운 생존 방안을 제시한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스마트폰 앱 서비스…현지법인과 협력 의무화
- LG전자, 맞춤상담·내일배송...전 주기 고객경험 강화
- [IAA모빌리티]고성능 전기차부터 콘셉트카까지 베일벗다
-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황금녘 동행축제]〈상〉로제티네이처 오드퍼퓸 15종
- [KPCA쇼 2023] 미리보는 출품작…FC-BGA·차량용 기판 핵심 기술 총출동
- [KPCA쇼 2023]17조 PCB 시장, 반도체·자동차·통신이 이끈다
- [KPCA쇼 2023]정철동 KPCA 회장 “하반기 PCB&패키징 업계 실적 개선 기대”
- 대한전선 “고·저전압 포트폴리오 확장…세계 HVDC 시장 공략”
- '이념 전쟁터' 된 대정부질문…與 “괴담으로 선동” 野 “준엄한 심판”
- 오펜하이머, 전 세계 수입 1조원 돌파…놀란 감독 '인셉션' 제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