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O’ 방산전시회 참가한 기아…유럽 첫 수소 ATV 콘셉트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폴란드 키엘체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MSPO 2023'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MSPO 방산전시회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다.
기아는 올해 처음으로 참가를 확정했다.
기아는 이 자리에서 유럽 지역 최초로 '수소 ATV(수소동력 경전술차량) 콘셉트카'를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가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폴란드 키엘체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MSPO 2023’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MSPO 방산전시회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다. 기아는 올해 처음으로 참가를 확정했다.
기아는 이 자리에서 유럽 지역 최초로 ‘수소 ATV(수소동력 경전술차량) 콘셉트카’를 공개한다. 소형전술차량 ‘4인승 카고 트럭’과 ‘박격포 탑재차’도 함께 전시한다.
‘수소 ATV 콘셉트카’는 기존 엔진 구동 ATV 콘셉트카를 수소 동력을 활용해 한 단계 개선한 차량이다. 저소음 기동으로 안전한 임무 수행이 가능하다. 특히 친환경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미래 전장 환경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다.
소형전술차량 ‘4인승 카고 트럭’은 기존 카고 트럭의 디자인을 일부 변경해 선보이는 차량으로 병력 운송과 무기 운반이 동시에 가능한 적재함을 장착하고 있다. 소형전술차량 ‘박격포 탑재차’는 기아의 캡샤시 트럭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여러 형태를 적용할 수 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시장 입구에 다련장로켓 천무(폴란드명 호마르-K)를 미국 하이마스 폴란드형인 ‘호마르-A’와 나란히 전시했다. 두 무기 체계가 폴란드 옐츠사 차량과 통합된 가운데 호마르-K는 폴란드가 생산하는 122㎜ 로켓을 사용하기 위한 포드를 최초로 적용했다.
정찬수 기자
and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
- “이 광경, 실화냐?” 망한 줄 알았는데, 1분만에 완판…삼성도 ‘경악’
-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이다영이 감춘 김연경의 비밀은?
- “죽으면 쓰레기 봉투에 버려라?” 강아지 쓰레기 취급…억장 무너지는 주인
- 화사, 외설 논란 심경 고백…“악플 수위 심각, 올해 가장 많이 울어”
- “셋째 낳으면 5000만원 준다” 이래도 돼?…파격 혜택 ‘회사’ 어디
- 배우 임형준, 13세 연하 아내 공개…"현직 요가 강사"
- “이륙 1분뒤 ‘펑’, 기체 갑자기” 169명 탄 中비행기 무슨 일이
- 아이유 표절 고발 사건…法 “정신적 고통 준 악의적 고발 행태”
- 출연료 1억? 연예인 총동원했더니…쿠팡 결국 대박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