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가고, 놓치고…연이틀 '실책→실점', 잊지 말아야할 5강 도전 최후의 과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투수들은 언제쯤 3루 방향 타구에 마음을 놓을 수 있을까.
롯데는 지난 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3루수 실책 하나에 고개를 떨궜다.
이종운 롯데 감독대행은 4일 경기를 앞두고 "경기를 하다보면 실책이 나올 수도 있다. 일단 우리가 못 쳤기 때문에 졌다"고 실책 상황을 감쌌다.
4일 롯데는 한동희를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하고, 외국인타자 니코 구드럼을 3루수로 투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롯데 자이언츠 투수들은 언제쯤 3루 방향 타구에 마음을 놓을 수 있을까.
롯데는 지난 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3루수 실책 하나에 고개를 떨궜다.
0-0으로 맞선 3회초 선두타자로 나온 두산 강승호가 안타를 쳤다. 이유찬이 3루 방면 땅볼을 쳤고, 3루수 한동희가 공을 잡았다.
이유찬의 주력이 뛰어났지만, 롯데로서는 병살을 노려볼 수 있는 타구. 한동희는 재빠르게 2루로 송구했다. 그러나 송구는 2루수가 잡기에 역부족인 곳으로 향했다. 공이 빠진 틈을 타 1루 주자 강승호는 2루를 지나 3루에 안착했다. 타자 주자 이유찬도 1루에 세이프.
매끄럽게 연결됐다면 2사 주자없는 상황이 될 뻔 했지만, 무사 1,3루 위기로 바뀌었다. 이후 3루 주자 강승호가 홈을 밟았고, 결승점이 됐다.
이종운 롯데 감독대행은 4일 경기를 앞두고 "경기를 하다보면 실책이 나올 수도 있다. 일단 우리가 못 쳤기 때문에 졌다"고 실책 상황을 감쌌다. 그러면서도 "그런 실책이 승패에는 영향이 분명 있을 수 있다"고 경계했다.
4일 롯데는 한동희를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하고, 외국인타자 니코 구드럼을 3루수로 투입했다.
구드럼은 1회 2사 만루에서 2타점 적시타를 치는 등 출발이 좋았다. 그러나 구드럼 역시 실책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최근 선발 출장한 3경기에서 모두 실책을 했던 구드럼은 이날도 실점으로 이어지는 치명적 실책을 했다.
롯데는 4-1로 앞선 4회초 두산 공격 때 김인태의 볼넷과 허경민의 안타, 박계범의 땅볼로 1사 1,3루 위기에 몰렸다.
타석에는 한동희에게 실책을 얻어낸 이유찬이 섰다. 공교롭게도 이유찬의 타구는 3루수 방면으로 향했다. 다소 앞에 떨어지기는 했지만, 충분히 잡을 수 있었던 타구. 앞으로 달려나온 구드럼이 포구에 실패했다. 그사이에 3루 주자 김인태가 홈을 밟았다. 박세웅이 후속타자를 잡아내면서 추가 실점이 나오지 않았지만, 롯데로서는 분위기를 넘겨줄 수 있었던 순간이었다.
롯데는 5회초에도 한 점을 주면서 6회부터 9회까지 살얼음판 승부를 펼쳐야만 했다. 4대3으로 경기를 잡으면서 이틀 연속 '실책 참사'는 없었다. 그러나 시즌 막판 5강 싸움에 불을 지피기 위해서는 3루에서 나오는 실책 행진은 반드시 지워야할 과제로 남게 됐다.
부산=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장가현 "조성민에 사랑 식어 이혼, 쿨하게 지냈지만 이제 다신 못 봐" ('동치미')[SC리뷰]
- '권상우♥' 손태영, 美예일대 굿즈 쓸어담으며 "이러면 아들이 입학할 수도"…열혈 학부모 ('뉴저
- '연정훈♥' 한가인, 익선동서 포착 '콧날 대박'..주변 압살하는 미모
- 임형준, ♥13세 연하 아내 최초공개…"첫 만남에 돌싱고백"(동상이몽)[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