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오염수 고통 극복...추석엔 국산 농축수산물 사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6단체는 5일 서울 대한상의 회관에서 경기 진작을 위해 '추석맞이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제단체들은 "지난 여름 태풍과 수해로 농어촌 지역에 큰 타격을 입었고, 최근 오염수 방류 문제로 수산업계의 시름이 큰 상황"이라며 "때마침 다음 달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돼 연휴가 6일로 늘어나면서 우리 경제의 회복 모멘텀이 마련된 만큼 우리 기업들과 경제계가 '실천 캠페인'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6단체는 5일 서울 대한상의 회관에서 경기 진작을 위해 ‘추석맞이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제단체들은 “지난 여름 태풍과 수해로 농어촌 지역에 큰 타격을 입었고, 최근 오염수 방류 문제로 수산업계의 시름이 큰 상황”이라며 “때마침 다음 달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돼 연휴가 6일로 늘어나면서 우리 경제의 회복 모멘텀이 마련된 만큼 우리 기업들과 경제계가 ‘실천 캠페인’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공동 발표문에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6가지 방안이 담겼다. 6가지 방안은 ▷국내 가을 여행 권장 ▷명절 기업 선물 시 국산 농축수산물 적극 구매 ▷전통시장 상품권 등 구매 ▷대중교통으로 고향 방문 ▷구내식당에서 국내 농축수산물 활용 메뉴 확대 ▷‘고향사랑 기부제’동참 등이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업들의 동참도 이어지고 있다. HD현대는 구내식당에 전복, 우럭 메뉴를 늘려 소비량을 100t 늘리기로 했다. 급식업계 중 풀무원푸드앤컬처, 삼성웰스토리,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아워홈 5개사도 수산물 활용 식단을 늘리기로 하였다.
현대차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임직원들이 우리 농축수산물을 애용하도록 권장할 예정이다. SK는 구내식당에 국내 수산물 메뉴를 확대하고, 추석선물 구입 시 우리 수산물 선물세트를 활용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9600여 중소 협력사에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해 직원 추석 상여금 등이 원활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했다.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이번 추석은 여느 때와 달리 하반기 우리 경제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는지를 가늠하는 바로미터가 될 중요한 때”라며, “지역경제, 농어민, 전통 소상공인 부담 나눠지는데 경제계가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한영대 기자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
- “이 광경, 실화냐?” 망한 줄 알았는데, 1분만에 완판…삼성도 ‘경악’
-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이다영이 감춘 김연경의 비밀은?
- “죽으면 쓰레기 봉투에 버려라?” 강아지 쓰레기 취급…억장 무너지는 주인
- 화사, 외설 논란 심경 고백…“악플 수위 심각, 올해 가장 많이 울어”
- “셋째 낳으면 5000만원 준다” 이래도 돼?…파격 혜택 ‘회사’ 어디
- 배우 임형준, 13세 연하 아내 공개…"현직 요가 강사"
- “이륙 1분뒤 ‘펑’, 기체 갑자기” 169명 탄 中비행기 무슨 일이
- 아이유 표절 고발 사건…法 “정신적 고통 준 악의적 고발 행태”
- 출연료 1억? 연예인 총동원했더니…쿠팡 결국 대박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