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섬 우럭축제' 신안군 압해도서 펼쳐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신안군은 이달 15일부터 16일까지 압해도 송공항에서 이틀간 섬 우럭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안군은 태풍(2019년)과 코로나(2020년~2022년)가 겹쳐서 한 번도 개최되지 못했던 섬 우럭축제는 이번에 처음으로 압해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안군은 태풍(2019년)과 코로나(2020년~2022년)가 겹쳐서 한 번도 개최되지 못했던 섬 우럭축제는 이번에 처음으로 압해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이다.
축제 주요 행사는 우럭 해파리실회 냉국 만들기, 수산물 깜짝 경매, 우럭 낚시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 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에서 대표적인 신안군 농·수산물(홍어, 전복, 우럭, 김, 멸치, 무화과 등)로 추석맞이 판매행사를 할 예정이다.
우럭은 넙치와 같이 우리나라 해산어 양식량의 90% 정도를 차지하며 육질이 단단하고 식감이 좋아 국민들이 선호하는 어종으로 피로회복, 간기능 향상,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다.
특히 야채와 함께 끓여 먹는 탕은 얼큰하면서도 담백하며 시원하여 숙취해소에 좋으며, 대표적인 요리로는 우럭회, 우럭찜, 우럭매운탕, 우럭간국 등이 있다.
현재 신안군은 4월 간재미, 5월 홍어, 깡다리, 낙지 축제와 6월 병어, 8월 민어, 9월 왕새우, 우럭, 불볼락, 10월 새우젓 등 제철에 가장 맛있고 많이 잡히는 시기에 맞춰 지역수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신안=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AA 2023] LG전자, 미래 SDV 전략 가속화… 고객 경험 강화 초점 - 머니S
- 3.3㎡(평)당 공사비 '1000만원 시대', 시작된 분양가 폭탄 - 머니S
- "이마를 공개합니다"…비비지 은하, 앞머리 있으나 없으나 인형 미모 - 머니S
- 이태임 욕설 논란… 예원 "안 힘들었다면 거짓말" - 머니S
- 1~2년 늘어진 아파트 공사… 주 52시간 후폭풍 본격화 - 머니S
- 줄리엔강♥제이제이 '웨딩화보'… "선남선녀가 따로없네" - 머니S
- "10㎏감량 하더니"… '윤형빈♥' 정경미, 국민요정 맞네 - 머니S
- 아이유 표절의혹 '각하' 결정… "악의적 괴롭히기" - 머니S
- 美 스폰서 먹튀 논란?… 이승기 "악의적 흠집 유감" - 머니S
- "번아웃 올수도"… '홍현희♥' 제이쓴, ○○○ 실화? - 머니S